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바이낸스, 인도서 600억원 규모 '블록체인' 펀드 조성

2020-03-17테크M 문정은 기자

바이낸스가 인도에서 블록체인 펀드를 조성했다. / 사진=바이낸스 제공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바이낸스가 인도에서 블록체인 스타트업 개발과 성장을 돕기 위해 600억원(5000만 달러) 규모의 '블록체인포인도' 펀드를 조성했다고 17일 밝혔다. 

바이낸스는 인도의 잠재력을 높이 평가해 이번 펀드 조성에 나섰다. 지난해 바이낸스는 인도에서 블록체인 기술의 실사용을 촉진하겠다는 비전과 함께 가상자산 거래소 와지르엑스를 인수한 바 있다. 이번 펀드도 와지르엑스와 공동으로 조성했다.  

펀드의 투자 영역은 법정화폐와 가상자산 간 송금 솔루션, 거래 플랫폼, 결제 및 송금 솔루션, 가상 자산 지갑, 스테이블코인, 디파이(블록체인 기반 금융 서비스) 플랫폼, 디앱(블록체인 기반 앱) 등이다. 양사는 이번 펀드를 활용해 최소 1억원(10만 달러)~최대 60억원(500만 달러)까지 회사 주식이나 토큰에 투자한다. 

양사는 또 이미 블록체인 생태계에 투자하고 있는 인도 벤처 펀드와도 제휴를 맺을 예정이며, 블록체인 기술을 육성시키기 위한 시설 구축에 관심이 있는 대학과 학생 단체에 멘토와 지원도 제공할 계획이다. 

펀드 지원을 받은 블록체인 스타트업은 바이낸스 런치패드나 클라우드 등 바이낸스가 갖춘 블록체인 생태계와 관계를 형성하며 정보를 공유하고 멘토링도 받을 수 있다. 

와지르엑스의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인 니쉘 쉐티는 “인도는 세계에서 가장 큰 기술 인재풀을 가지고 있는 곳 중 하나”라며 “이 펀드로 많은 창업자들과 팀들의 성장을 돕고 향후에는 다른 투자 펀드들과 협력해 생태계를 더욱 성장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정은 기자 moon@techm.kr

(주)테크엠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길 27, 10층 (역삼동, 비젼타워)대표이사.발행인 : 김현기편집인 : 허준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김현기청소년보호책임자 : 허준
사업자등록번호 : 553-81-01725대표전화 : 070-4513-1460보도자료 및 제보 : press@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