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웹젠, PC웹게임 '뮤 이그니션2' 출시

2020-03-12테크M 허준 기자

/사진=웹젠 제공

웹젠은 신작 PC 웹게임 '뮤 이그니션2'의 정식 서비스를 12일 오후 12시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누구나 웹젠 게임포털 회원으로 가입하면 게임클라이언트를 설치할 필요없이 크롬 등의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기존 게임포털 회원은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바로 게임에 접속할 수 있다.

'웹게임 명가' 웹젠의 뮤 이그니션2는 지난해 중국에서 먼저 출시돼 약 2000여대의 서버를 운영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는 PC 웹게임이다. 전편인 '뮤 이그니션'도 지난 2016년 출시돼 250대 이상의 서버를 운영하는 등 흥행수명이 짧은 PC 웹게임시장에서 이례적으로 4년 가까이 인기게임으로 자리를 지키고 있다.

뮤 이그니션2는 전편과 비교해 한층 발전된 3D게임 그래픽 품질을 구현해 보는 재미가 늘었다. 사용자환경(UI)을 개선해 쉽고 빠른 게임 접속이라는 장점이 더욱 부각됐다. 또 자동사냥의 인공지능(AI) 수준도 향상돼 시간, 장소와 상관없이 즐길 수 있는 접근성과 편의성도 강점이다.

아울러 웹젠은 최근 게임업계에서 새로운 과금 형태로 주목받는 '배틀패스형' VIP 시스템을 '뮤 이그니션2'에 무료로 적용했다. 'VIP 시스템'은 게임 내에서 요구하는 일정 기준을 달성하면 캐릭터 추가 생성, 스킬 획득, 빠른 지역 이동 등 게임내 편의 시스템과 추가 콘텐츠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웹젠은 이를 무료로 제공해 이용자들의 과금 부담을 줄이고 게임성과 몰입도를 한층 끌어올렸다.

동시에 3개의 캐릭터를 육성하는 '멀티 캐릭터' 기능도 주목할 만하다. 흑기사, 흑마법사, 요정 3종의 캐릭터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자신의 취향에 맞는 조합으로 파티를 꾸려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블러드캐슬', '악마의광장' 등의 던전과 각종 몬스터 등 '뮤' 원작의 콘텐츠도 충실하게 구현했다. 빠른 캐릭터 성장속도로 캐릭터 육성의 재미를 한층 높였다.

 

허준 기자 joon@techm.kr

(주)테크엠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길 27, 10층 (역삼동, 비젼타워)대표이사.발행인 : 김현기편집인 : 허준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김현기청소년보호책임자 : 허준
사업자등록번호 : 553-81-01725대표전화 : 070-4513-1460보도자료 및 제보 : press@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