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청소연구소, 청소매니저에 마스크 지원하고 무료 소독 서비스도

2020-03-11테크M 허준 기자

/사진=생활연구소 제공

생활연구소에서 운영중인 집청소 서비스 청소연구소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청소매니저들에게 마스크, 일회용 위생 장갑, 소독제 등을 제공하고 고객 가정 내 간단 소독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고객들은 청소연구소의 기본 서비스 이용시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서비스 시간 내에서 15분 내외로 소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소독 범위는 손이 가장 많이 닿는 ▲냉장고 및 주방 싱크대 손잡이 ▲방문 손잡이 ▲스위치 ▲리모콘 등이다. 병원 등에서 바이러스 살균에 이용되는 전문 살균 소독제를 이용해 진행된다.

청소연구소의 이번 서비스는 한달간 한시적으로 진행된다. 이후 상황 등을 고려해 필요 시 연장해 나갈 방침이다. 또 청소연구소는 코로나19 대응 핫라인을 개설, 실시간으로 매니저들의 건강 상태는 물론 이동 동선 등을 확인하고 있으며 위생 교육도 강화했다.
 
청소연구소는 이번 위생용품 지원 및 소독 서비스를 비롯해 향후에도 청소매니저와 고객들이 모두 안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보완 및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연현주 생활연구소 대표는 "코로나19 여파로 고객들이 가정에 머무는 시간이 크게 늘어난 만큼 검증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많이 찾게 될 것"이라며 "고객과 매니저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청소연구소는 까다로운 서류, 면접, 교육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서비스다. 최근 청소매니저 등록 2만명을 돌파했다. 이 중 92%가 한국인이다.

 

허준 기자 joon@techm.kr

(주)테크엠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길 27, 10층 (역삼동, 비젼타워)대표이사.발행인 : 김현기편집인 : 허준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김현기청소년보호책임자 : 허준
사업자등록번호 : 553-81-01725대표전화 : 070-4513-1460보도자료 및 제보 : press@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