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마켓컬리에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 도입

2020-03-11테크M 문정은 기자

마켓컬리에 간편결제 서비스

장보기 앱 마켓컬리가 블록체인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CHAI)’를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차이는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인 테라의 기술을 바탕으로 가맹점에 낮은 수수료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 지속적인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6월 출시 이후 100만명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새롭게 차이를 도입한 마켓컬리는 온라인 장보기 앱이다. 주 7일 새벽배송을 도입하고 유통 전 과정을 풀콜드체인으로 운영하고 있다. 풀콜드체인은 산지에서 고객 집 앞까지의 전 유통과정에서 식품이 신선하게 배송될 수 있도록 적정 온도를 유지하는 마켓컬리만의 냉장 배송 시스템이다.

차이와 마켓컬리는 출시 기념으로 이달 31일까지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차이로 5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할인 쿠폰과 상시 2%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차이 캐시백은 다음 결제 시 바로 사용하거나 언제든지 현금으로 인출할 수 있다. 5000원 할인 쿠폰은 1회 적용 가능하다.

한창준 차이 코퍼레이션 대표는 “새벽배송 트렌드를 선도하는 1등 장보기 앱 마켓컬리에 차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정기 구매와 재구매가 높은 마켓컬리 고객에게 쇼핑 편의성과 혜택을 높이는 한편, 다양한 가맹점과 협업으로 차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정은 기자 moon@techm.kr

(주)테크엠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길 27, 10층 (역삼동, 비젼타워)대표이사.발행인 : 김현기편집인 : 허준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김현기청소년보호책임자 : 허준
사업자등록번호 : 553-81-01725대표전화 : 070-4513-1460보도자료 및 제보 : press@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