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안랩, V3 활용해 '코로나19' 정보 알린다

2020-03-09테크M 문정은 기자

PC 사용자의 경우, ‘V3 Lite’의 알림 배너 이미지를 클릭해 코로나19 공식 홈페이지를 접속할 수 있다. / 사진=안랩 제공

안랩이 자사 제품을 활용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관련한 무분별한 정보 확산을 막고 정확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안랩은 개인 사용자용 무료 PC 백신인 `V3 라이트`의 알림 배너와 모바일 보안 앱인 `V3 모바일 플러스`의 알림장 기능을 활용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질병관리본부 등 정부에서 제공하는 코로나19의 공식 정보를 PC와 모바일 사용자에게 알린다.

PC 사용자의 경우 V3 라이트의 알림 배너 이미지를 클릭하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운영하는 코로나19 공식 홈페이지로 연결된다. 해당 홈페이지에서 코로나19 발생 현황, 대응 지침, 팩트체크 등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자료를 파악할 수 있다.

모바일 사용자는 V3 모바일 플러스에서 제공하는 알림장 기능을 통해 매주 코로나19와 관련된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함께 제공되는 인터넷주소(URL)를 클릭하면 자세한 정보 확인이 가능한 웹 페이지로 연결된다. 안랩은 해당 캠페인을 3월 31일까지 진행하며, 관련 정보를 지속 노출할 계획이다.

인치범 안랩 커뮤니케이션실 상무는 “바이러스가 확산되며 불안감으로 인해 `혹스(Hoax)`류의 가짜 뉴스들이 사회에 만연하는 것을 방지하고, 이슈와 관련된 정확한 정보 제공에 안랩의 다양한 솔루션이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정은 기자 moon@techm.kr

(주)테크엠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길 27, 10층 (역삼동, 비젼타워)대표이사.발행인 : 김현기편집인 : 허준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김현기청소년보호책임자 : 허준
사업자등록번호 : 553-81-01725대표전화 : 070-4513-1460보도자료 및 제보 : press@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