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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문자 마케팅 서비스 ‘티딜’로 중소상공인 지원
빅데이터 분석, 상품별 구매 가능성 높은 고객에 안내 제공
SK텔레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의 중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ICT 기술로 힘을 보탠다.
SK텔레콤은 9일 자사의 빅데이터 기반 문자 마케팅 서비스 '티딜'을 활용,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중소상공인의 마케팅 지원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티딜'은 각 상품별로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에게 상품의 정보 확인부터 구매까지 가능한 전용 온라인 페이지로 연결할 수 있는 문자 발송 서비스다. 이를 통해 고객은 본인의 관심 상품을 최저가로 추천받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오는 9일부터 20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 중소상공인에게 서비스 이용 신청을 받는다. 신청은 국가가 지정한 중소기업으로 등록된 모든 업체가 가능하다.
선정된 중소상공인들은 '티딜' 서비스를 마케팅 비용(문자 발송, 전용 온라인 페이지 등록 비용 등) 부담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서비스에서 발생한 수익 전액을 사회에 환원할 계획이다.
'티딜' 서비스는 구매 전 과정이 비대면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코로나19 확산 우려를 최소화하면서 중소상공인의 상품 판매를 도울 수 있다. 온라인 결제와 배송 시스템을 갖추지 못한 중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별도 시스템도 운영한다.
이제원 SK텔레콤 광고사업유닛장은 "국가적인 위기 상황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 위해 이같은 서비스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중소상공인과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임수 기자 imsu@tech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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