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뱅크샐러드 '마이데이터 인재' 대규모 채용

2020-03-06테크M 문정은 기자

뱅크샐러드가 데이터 관련 인재 확보에 나섰다. / 사진=레이니스트 제공

뱅크샐러드를 운영하는 핀테크 업체 레이니스트가 데이터 관련 인재 확보에 나섰다. 

레이니스트는 '마이데이터 인재'를 영입하기 위해 채용 전용 홈페이지를 열었다고 6일 밝혔다. 새롭게 합류하는 데이터 인재들과 향후 데이터 활성화를 이끌 수 있는 환경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본사가 위치한 여의도를 데이터 산업의 중심지를 만들어 가겠다는 계획이다. 

채용 모집 분야는 개발, 디자인, 기획, 법무, 마케팅 등 90여개 직군이다. 목표 인원은 총 200명이다. 뱅크샐러드 내 채용 홈페이지에서 상시 진행된다. 채용과 관련된 모든 사항은 해당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레이니스트는 지난해 450억원 규모 시리즈C 투자를 받았다. 이중 300억원을 인재 채용에 집중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실제 뱅크샐러드는 직원들의 연봉 수준을 상향 조정했고 먹거리와 여가 활동에 대한 복지도 지원하고 있다. 여의도로 생활권을 이동해야 하는 직원들을 위한 복지도 준비 중이다.

이와 함께 ‘사외 추천 제도’도 도입한다. 기존 내부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던 추천 제도를 회사 밖으로 넓힌 것이다. 추천인이 추천한 후보자가 모집 기간을 거쳐 최종 합격하면, 추천인에게는 1인당 최대 2000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한다.

뱅크샐러드를 운영하는 김태훈 레이니스트 대표는 "건강한 데이터 생태계 및 고객을 위한 플랫폼을 만들어 나가고 싶은 인재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추천을 바란다”며 “또 코로나19 상황을 인지하고 있는 만큼, 안정기에 접어들 때까지 화상 면접 등을 적극 활용해 지원자의 안전까지 고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정은 기자 moon@techm.kr

(주)테크엠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길 27, 10층 (역삼동, 비젼타워)대표이사.발행인 : 김현기편집인 : 허준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김현기청소년보호책임자 : 허준
사업자등록번호 : 553-81-01725대표전화 : 070-4513-1460보도자료 및 제보 : press@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