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M
TECH M
'이것이 선한 영향력!' 유튜버들도 코로나19 극복 위한 기부 릴레이
유병재·썩쏘 5000만원 쾌척… 마스크 나눔 콘텐츠도 인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연예인들의 통큰 기부가 이어지는 가운데 인기 유튜버들도 잇따라 기부 대열에 동참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많으면 수백만명의 시청자를 보유한 유튜버들이 이번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기 위한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것이다.
◆'유병재', '썩쏘' 5000만원씩 기부
방송인이자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인 유병재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국제어린이구호재단 세이브더칠드런에 5000만원을 기부한 사실을 알렸다. 평소에도 매월 1000만원씩 기부 활동을 하고 있는 유병재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피해를 본 대구경북지역 저소득 가정 아동을 위해 사용해 달라는 뜻에서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유병재의 기부 소식이 알려지자 그가 소속한 MCN 기업인 샌드박스네크워크의 다른 크리에이터들도 기부 대열에 합류했다. 커플 유튜브 채널 ‘오예커플 스토리’를 운영하는 아이돌그룹 ‘엠블랙’ 출신 지오와 배우 최예슬 부부는 지난 2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측에 각자 1000만원씩, 총 2000만원을 기부했다. 대구 출신의 게임 크리에이터 김블루 역시 지난달 25일 대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측에 1000만원의 성금을 냈다.
게임 크리에이터 썩쏘 역시 최근 유튜브를 통해 기부 소식을 알렸다. 썩쏘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5000만원을 기부한 내역을 공개하면서 "시청자분들과 같이 기부한다는 생각으로 했다. 하루빨리 코로나 사태가 끝났으면 한다"고 전했다.
◆기부로 '선한 영향력' 행사하고 콘텐츠도 만들고 '1석 2조'
금전적 기부뿐만 아니라 마스크, 손 소독제같이 꼭 필요한 물품들을 직접 나누거나 기부하는 영상들도 인기다. 구독자 약 400만명을 보유한 인기 인기크리에이터 보겸은 지난 2월22일 코로나19 확진자가 대거 발생해 마스크 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대구를 직접 찾아 마스크를 나눠줬다.
또 다른 인기 크리에이터 허팝 역시 지난 1월31일 마스크 1만여개를 구해 직접 나눠주는 영상을 올렸다. 해당 영상의 조회수는 현재 100만뷰를 돌파했다. 영상을 본 구독자들은 "이것이 선한 영향력이다", "구독자가 많은 이유를 알겠다"와 같은 선플로 화답했다.
아프리카TV BJ이자 유튜버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양팡 역시 지난달 29일 '대한민국 힘냅시다!!'라는 제목의 영상에서 "동래구 환자와 똑같은 기차를 탈 뻔했다"는 사실을 알려 주변을 놀라게 했다. 영상에서 양팡은 "기차 시간을 바꿔 괜찮았다"며 구독자들을 안심시켰고, 코로나19의 경각심을 일깨우겠다며 아버지가 지나는 길을 소독하는 등의 장면을 연출하기도 했다.
이어 양팡은 최근 남대문 쪽방촌을 찾아 직접 마스크를 나눠주거나 저소득가정 어린이들의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손 소독제 1만개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보낸 사실을 밝히면서 "제 작은 성의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김임수 기자 imsu@techm.kr
-
'전자정부 名家' LG CNS, 1200억 '행복e음' 사업 수주로 자존심 회복할까공공 소프트웨어(SW) 사업의 강자 LG CNS가 올해 공공시장 첫 '대어'로 꼽히는 보건복지부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e음) 구축 사업에 출사표를 던졌다.17일 업계에 따르면 LG CNS는 이날 행복e음 사업 재입찰에 제안서를 제출했다.행복e음 사업은 지난 2009년 복지부가 각종 사회복지 급여 및 서비스 지원 대상자의 자격과 이력에 관한 정보를 통합 관리하기 위해 구축한 시스템을 현대화 하는 사업이다. 올해부터 3년간 약 1220억원이 투입된다.이 사업은 지난 3일 첫 입찰 공고를 마감했으나 무2020-03-17 16:54:47테크M 남도영 기자
-
네이버 vs 카카오, 포털-메신저 이은 3라운드... 링은 '콘텐츠'#수천억 자금으로 뭘 만들까#넷플릭스 잡을 수 있을까#톡TV-네이버TV 경쟁 볼만할 듯국내 대표 인터넷 맞수 기업 네이버와 카카오의 세번재 경쟁 무대 막이 올랐다. 포털과 메신저 플랫폼에서 치열하게 경쟁해온 두 기업의 3라운드 링은 '콘텐츠'다. 이미 양사는 콘텐츠 자회사에 수천억원의 자금을 쌓아놨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콘텐츠 양산에 돌입한다. 콘텐츠 주도권 경쟁의 전초전은 이미 시작됐다.◆실탄 마련한 카카오M, 직접 콘텐츠 제작 개시카카오는 지난 16일 콘텐츠 자회사 카카오M이 3자 배정 유상증자2020-03-17 15:53:45테크M 허준 기자
-
[템 사이트] 게임 하면 유니티! 2020년 기대되는 유니티 기반 게임은?연일 쏟아지는 신작 소식이 게이머들을 설레게 하고 있습니다. 남다른 스케일을 자랑하는 게임업체들의 대형 신작은 물론 독특한 게임성을 내세운 게임까지, 게이머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만한 다양한 신작게임들이 많습니다.오늘은 특히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한 신작 게임들을 엄선해서 소개할까 합니다. 유니티는 이미 전세계 수백만명의 게임 개발자들이 사용하는 유명한 게임엔진입니다. 최신 버전의 엔진 '유니티 2019.3' 업데이트를 통해 260가지가 넘는 개선사항과 신규 기능이 포함돼 진일보한 고성능 그래픽과 최적화 기2020-03-17 15:30:39테크M 허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