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과기정통부, 2020년도 ICT·SW 분야 멘토·멘티 모집 시작

"이론과 실전 겸비한 문제해결형 인재 양성 목표"

2020-03-04테크M 김임수 기자

 

/사진=픽사베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이론과 실전을 겸비한 문제해결형 인재를 양성하는 'ICT멘토링' 사업을 위한 접수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ICT멘토링 사업은 정보통신기술(ICT)·소프트웨어(SW)분야 산업 전문가(멘토)와 대학생(멘티)이 팀을 이뤄 실무형 프로젝트를 수행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누적 5만명 이상(멘티 수 기준)을 지원한 ICT 대표 인력 양성사업 중 하나다.

올해는 ▲한이음(자유주제형) ▲프로보노(사회공헌형) ▲프론티어(인공지능 등 혁신기술 분야) 등 트랙별로 특성화하여 약 3000명의 멘티와 400여명의 멘토를 대상으로 지원한다.

멘티들은 프로젝트 수행 시 필요한 재료비, 개발서버 사용료 등 프로젝트당 130만원 범위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결과물의 성과등록을 위해 논문게재, 프로그램·앱 등록 등도 지원된다. 지난해 시작해 호응을 얻은 취업컨설팅, 모의면접 등 멘티를 대상으로 한 취업콘서트는 올해 2회로 확대 진행한다.

프로젝트 참여를 희망하는 멘토 및 멘티는 한이음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5일부터 4월14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4월말 프로젝트 개설 심의를 통해 최종 지원 대상이 확정된다.

과기정통부 송경희 소프트웨어정책관은 "ICT·SW 기업에서 실무 프로젝트 경험을 갖춘 인재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다”면서 “기업이 필요로 하는 역량 있는 인재가 양성되도록 현장 밀착형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과기정통부가 지난달 28일 공고한 '1인 미디어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의 경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사업 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는 오는 11일 오후 3시 유튜브 '1인 미디어 창작자 양설 지원센터'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임수 기자 imsu@techm.kr

(주)테크엠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길 27, 10층 (역삼동, 비젼타워)대표이사.발행인 : 김현기편집인 : 허준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김현기청소년보호책임자 : 허준
사업자등록번호 : 553-81-01725대표전화 : 070-4513-1460보도자료 및 제보 : press@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