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신천지 알림앱부터 포털 알림창까지…'코로나' 정보전도 핫하네

2020-02-24테크M 이수호 기자

/ 사진 = 구글플레이

 

#질본 홈페이지는 연일 마비 #플랫폼 정보전도 핫해 #신천지 알림앱까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되면서 코로나 관련 정보를 퍼나르는 플랫폼 서비스들도 주목을 받고 있다. 코로나 대응을 진두지휘하는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는 수시로 접속 장애를 일으킬 정도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는 상황.

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질병관리본부는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 발생현황을 공지하고 있다. 아울러 페이스북과 트위터, 네이버포스트 등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실시간 정보까지 알리고 있다. 자칫 가짜뉴스가 확산되는 것을 예방하겠다는 조치다. 

포털 네이버는 메인 홈페이지에 별도의 코로나 현황판을 구비하고 확진환자수와 검사진행, 사망자 등 관련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안내하고 있다. 포털 다음 역시 질병관리본부의 '톡채널'과 연계하는 포스트를 별도로 만들어 실시간 정보를 안내하고 있다. 

아울러 국내 모바일 이용자의 70%가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앱) 마켓 구글플레이에는 코로나 관련 앱이 수십여종 유통되고 있다. 매시간 신규 앱들이 새롭게 등장하고 있다. 

가장 다운로드 수가 높은 코로나 100M 알리미 앱은 이용자가 100만명에 달한다. 확진자 방문지역 100m 이내 접근시 알림이 울리며, 확진자 동선 등도 체크할 수 있다. 해당 앱 이용자가 급증하면서 접속자 폭주로 인해 개발사인 '티나쓰리디'는 서버 증설에 나섰다. 

아울러 신천지 교회 위치를 알려주는 '신천지 위치 알림 앱'도 어느덧 이용자가 10만명에 달한다. 이용자 개인 위치정보를 활용, 이용자 위치를 중심으로 신천지 교회 위치와 구체적인 주소를 제공한다. 정보 제공은 서울 경기뿐 아니라 제주까지 전국을 대상으로 한다.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이수호 기자 lsh5998688@techm.kr

(주)테크엠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길 27, 10층 (역삼동, 비젼타워)대표이사.발행인 : 김현기편집인 : 허준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김현기청소년보호책임자 : 허준
사업자등록번호 : 553-81-01725대표전화 : 070-4513-1460보도자료 및 제보 : press@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