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템 이슈]'뉴 갤럭시' 삼성 노태문, 국제무대 데뷔…"폴더블로 모바일 혁신"<8>

#노태문 국제무대 첫 등판 #새로운 10년 #혁신의 무기는 폴더블

2020-02-12테크M 문정은 기자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 <사진제공 = 삼성전자>

 

'미스터 갤폴드'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이 삼성전자 모바일 사업의 지휘봉을 잡은 후, 첫 국제무대 데뷔전을 무난하게 치뤘다. 어색한 영어발음은 유창한 발음을 자랑했던 고동진 사장과는 달랐지만, 삼성전자의 새로운 미래를 표현하기에는 충분했다. 

노태문 사장은 11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행사를 통해 "앞으로의 새로운 10년은 사람들이 소통하고 경험하는 방식이 완전히 변화할 것"이라며 "선도자로서 경험의 혁신, 매력적인 제품을 통해 새로운 10년을 이끌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스마트폰 업계와 에코시스템 전반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며 "혁신을 위한 혁신이 아닌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지난해 갤럭시폴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열광적 반응에 힘입어 새로운 디스플레이와 경험을 제공하는 '갤럭시Z 플립'을 선보인다"며 "폴더블 카테고리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할 '갤럭시Z 플립'은 모바일 기기의 혁신을 재정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더 많은 사용자들이 진정한 5G 경험을 누리도록 주요 통신사업자들과 협력해 5G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문정은 기자 moon@techm.kr

(주)테크엠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길 27, 10층 (역삼동, 비젼타워)대표이사.발행인 : 김현기편집인 : 허준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김현기청소년보호책임자 : 허준
사업자등록번호 : 553-81-01725대표전화 : 070-4513-1460보도자료 및 제보 : press@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