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M
TECH M
명절 증후군 날려버릴 IT 용품은?
가성비 태블릿PC로 공부 집중…인체공학제품·안마기로 건강 챙기기
민족의 대명절 설날이 다가온다. 온 가족이 모여 즐거운 한 때를 보내지만 연휴가 끝난 뒤 일상생활로 복귀하려면 또 다시 준비가 필요하다.
학생들은 신학기를 대비해 더욱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태블릿PC나 블루투스 이어폰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직장인들 역시 빨리 업무에 복귀하도록 지원하는 인체공학적 IT 제품을, 노인들은 안마기와 AI스피커로 건강과 외로움 극복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신학기 태블릿PC블루투스 이어폰으로 공부 집중력 향상
학생들은 설 명절 이후 두둑한 세뱃돈을 확보하게 된다. 새 학기를 맞아 공부에 집중하려면 가성비가 좋은 태블릿PC를 장만해 인강을 듣고 강의를 필기하는 것이 좋다.
화웨이에서 만든 ‘미디어패드 T5’ 10인치는 가성비 최강 태블릿PC 상품이다. 10.1인치의 Full HD 비비드 디스플레이 화면을 탑재했으며 1920 x 1200 픽셀의 해상도와 IPS 디스플레이가 적용돼 선명한 화질로 미디어를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영상 재생에 적합한 16 : 10 비율의 화면으로 구성돼 몰입감이 높다.
만일 백도어 의혹이 불안하다면 다소 비싸지만 삼성전자 갤럭시탭A 10인치 제품도 고려할 만하다.
갤럭시탭A 제품은 1920 x 1200 FHD IPS 디스플레이가 채택됐으며 후면 카메라 800만 화소, 무게 469g의 스펙을 가졌다. 갤럭시탭S 시리즈보다는 다소 성능이 떨어지고 ‘S펜’도 없지만 보급형 중에서는 준수한 성능을 자랑한다.
도서관과 같은 공공장소에서 강의를 들으려면 이어폰은 필수다. QCY 블루투스 이어폰은 2만원대 가격으로도 10만원이 넘는 비싼 이어폰 못지않은 성능을 자랑한다.
QCY T5는 소리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보내기 위해 쓰이는 코덱인 ‘aptX’를 이용해 깨끗하고 선명한 음질을 확보했다. 블루투스 5.0을 지원하며 IPX5 수준의 생활방수 기능도 제공해 운동할 때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무게는 한쪽에 4.38g이며, 터치버튼으로 통화와 음악재생 등을 선택할 수 있다.
긴 연휴 복귀한 직장인 ‘편리한 IT 제품’ 추천
4일이나 되는 긴 연휴를 마치고 회사로 복귀한 직장인들은 일이 잘 손에 안 잡힌다. 꿀 같은 인체공학적 설계가 적용된 IT 용품을 활용한다면 업무에 다시 집중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로지텍 MX 마스터 3’ 마우스는 엄지 손가락으로 컨트롤 할 수 있는 엄지휠과 앞/뒤로 가기 버튼을 인체공학적으로 사용하기 편한 위치에 배치했다. 외관 디자인 역시 정교하게 조각한 모양으로, 손에 딱 맞는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해 장시간 이용해도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자석 자기장을 활용한 매그스피드(MagSpeed) 휠은 일반 마우스에 비해 87% 더 정확하고, 이전 모델(MX Master 2S) 보다 90% 더 빠른 스크롤을 제공한다. 짧은 시간 안에 수천 개의 문장을 조용하게 스크롤하고, 이미지는 픽셀 단위 정밀한 설정을 할 수 있어 업무에 디테일을 향상 시킬 수 있다.
명절음식을 먹고 무거워진 몸을 가볍게 만들 수 있도록 스마트밴드를 활용하는 것도 좋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언더아머 에디션’은 글로벌 스포츠 웨어 브랜드 언더아머와 협업한 제품이다. 달리기를 즐기는 사용자들을 위해 차별화된 스트랩과 특화 기능을 탑재했다. 가벼운 알루미늄 소재에 언더아머 에디션 전용 스트랩, 언더아머 전용 워치 페이스로 달리기에 최적화된 스포티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특히 실시간 달리기 관리 기능을 탑재한 코칭 프로그램 ‘맵 마이 런(Map My Run)’의 MVP 서비스도 6개월간 무료로 제공한다.
마사지건·AI스피커 활용해 피로 풀고 외로움 달래자
고향을 방문하며 장시간 운전을 한 아버지와 명절 음식을 만드신 어머니. 오랜만에 가족들을 만난 뒤 몰려오는 피로감을 빨리 풀지 않으면 ‘명절 증후군’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
제스파에서 출시한 ‘바디볼트 무선 마사지건’은 근육을 깊게 자극해 뭉친 근육과 잘못된 자세로 인한 목, 어깨, 허리 등의 누적된 피로를 풀어주는 데 도움을 준다. 충전식 무선형 제품으로 선 연결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 컨디션에 맞게 속도를 20단계까지 조절할 수 있어 더욱 세밀한 마사지가 가능하다. 또한 모든 근육 부위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8가지의 교체형 마사지 헤드로 허리, 복부, 엉덩이, 허벅지, 팔, 가슴 등 근육 부위별 맞춤 마사지가 가능하다.
떠들썩한 명절 연휴를 보낸 할머니와 할아버지들은 자녀들이 떠난 후 적막함과 외로움을 느낄 수 있다.
이를 대비해 AI 스피커를 이용한다면 외로움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다. 특히 응급상황에 음성 명령만으로도 119 출동과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어 생활 안전에도 도움이 된다.
SK텔레콤 ‘누구(NUGU)’ 스피커에서 지원하는 ‘소식톡톡’은 행복커뮤니티 ICT 케어센터 또는 지자체(구청, 복지센터, 보건소 등)에서 특정 대상자 또는 그룹단위로 정보를 안내 해준다.
지자체는 지역내 복지센터 이벤트(그룹 대상), 복약지도·내원안내(개인 대상) 등 소식을 전달하고, 행복 커뮤니티 ICT 케어센터는 스피커에 대한 사용 안내, 폭염·장마 등 재난∙재해 정보를 제공한다.
긴급출동 기능도 탑재해 “아리아 살려줘”, “아리아 긴급 SOS” 등을 외칠 경우, 이를 위급 상황으로 인지하고 ICT케어센터와 담당 케어 매니저, ADT캡스에 자동으로 알려준다. 이후 ICT케어센터에서 위급 상황이라고 판단하면 즉시 119에 연계하는 프로세스를 마련하고 있다.
-
'전자정부 名家' LG CNS, 1200억 '행복e음' 사업 수주로 자존심 회복할까공공 소프트웨어(SW) 사업의 강자 LG CNS가 올해 공공시장 첫 '대어'로 꼽히는 보건복지부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e음) 구축 사업에 출사표를 던졌다.17일 업계에 따르면 LG CNS는 이날 행복e음 사업 재입찰에 제안서를 제출했다.행복e음 사업은 지난 2009년 복지부가 각종 사회복지 급여 및 서비스 지원 대상자의 자격과 이력에 관한 정보를 통합 관리하기 위해 구축한 시스템을 현대화 하는 사업이다. 올해부터 3년간 약 1220억원이 투입된다.이 사업은 지난 3일 첫 입찰 공고를 마감했으나 무2020-03-17 16:54:47테크M 남도영 기자
-
네이버 vs 카카오, 포털-메신저 이은 3라운드... 링은 '콘텐츠'#수천억 자금으로 뭘 만들까#넷플릭스 잡을 수 있을까#톡TV-네이버TV 경쟁 볼만할 듯국내 대표 인터넷 맞수 기업 네이버와 카카오의 세번재 경쟁 무대 막이 올랐다. 포털과 메신저 플랫폼에서 치열하게 경쟁해온 두 기업의 3라운드 링은 '콘텐츠'다. 이미 양사는 콘텐츠 자회사에 수천억원의 자금을 쌓아놨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콘텐츠 양산에 돌입한다. 콘텐츠 주도권 경쟁의 전초전은 이미 시작됐다.◆실탄 마련한 카카오M, 직접 콘텐츠 제작 개시카카오는 지난 16일 콘텐츠 자회사 카카오M이 3자 배정 유상증자2020-03-17 15:53:45테크M 허준 기자
-
[템 사이트] 게임 하면 유니티! 2020년 기대되는 유니티 기반 게임은?연일 쏟아지는 신작 소식이 게이머들을 설레게 하고 있습니다. 남다른 스케일을 자랑하는 게임업체들의 대형 신작은 물론 독특한 게임성을 내세운 게임까지, 게이머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만한 다양한 신작게임들이 많습니다.오늘은 특히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한 신작 게임들을 엄선해서 소개할까 합니다. 유니티는 이미 전세계 수백만명의 게임 개발자들이 사용하는 유명한 게임엔진입니다. 최신 버전의 엔진 '유니티 2019.3' 업데이트를 통해 260가지가 넘는 개선사항과 신규 기능이 포함돼 진일보한 고성능 그래픽과 최적화 기2020-03-17 15:30:39테크M 허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