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암호화폐 공시 플랫폼 쟁글, 거래소 오케이엑스 글로벌과 파트너십

2019-12-12김태환 기자

암호화폐 정보공시 플랫폼 쟁글(Xangle)을 운영하는 크로스앵글(CrossAngle)이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오케이엑스 글로벌(OKEx)과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2일 밝혔다.

쟁글은 블록체인 프로젝트들로부터 정보를 수집해 기업 정보와 공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암호화폐 공시 플랫폼이다. 암호화폐를 포함한 디지털 자산 가치가 국경과 언어를 초월해 거래될 때, 더 투명하게 정보를 볼 수 있도록 정보를 통합∙표준화하는 것이 목표다.

쟁글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오케이엑스와 같이 거래소 운영 방침을 제도권화에 걸맞은 수준으로 도약하려는 글로벌 거래소들과의 파트너십을 늘려갈 방침이다.

쟁글의 표준화된 공시 정보는 서로 다른 대륙과 언어권에 있는 거래소∙블록체인 프로젝트들간 정보 공유를 용이하게 만들고, 거래소의 상장 검토와 사후 관리 체계화를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김준우 크로스앵글 공동대표는 “점차 많은 글로벌 거래소와 관련 기업들이 표준화된 정보 공시의 중요성에 공감해가고 있다”며 “공시 활용은 블록체인 업계가 제도권으로 진입하기 위한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쟁글은 베타 서비스 개시 이후 지금까지 40여개 암호화폐 거래소와 손을 맞잡았다.

 

김태환 테크엠 기자 kimthin@techm.kr

(주)테크엠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길 27, 10층 (역삼동, 비젼타워)대표이사.발행인 : 김현기편집인 : 허준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김현기청소년보호책임자 : 허준
사업자등록번호 : 553-81-01725대표전화 : 070-4513-1460보도자료 및 제보 : press@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