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티맥스오에스-라이브애플리케이션 “액티브엑스 없는 보안 웹 브라우저 개발”

2019-12-10김태환 기자

티맥스오에스가 라이브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액티브엑스(Active X) 설치가 필요없는 보안 웹 브라우저를 개발한다.

운영체제·클라우드 전문기업 티맥스오에스는 정보보안 기업 라이브애플리케이션과 보안 웹 브라우저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보안 웹 브라우저 개발을 위해 웹 표준을 준수하는 티맥스오에스의 웹브라우저 ‘투게이트(Togate)’를 활용한다. 티맥스는 이번 협력을 위해 투게이트가 티맥스OS 뿐 아니라 윈도우OS에서도 동작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에 개발하는 보안 웹 브라우저는 국내 최초의 B2B 전용 보안 웹 브라우저다. 다양한 OS에서 복잡한 액티브엑스와 플러그인 설치 없이도 보안 기능을 극대화한 브라우저를 제공한다. 국가, 공공, 민관 기관 사용자에게 편의성과 OS, 브라우저 선택의 자유를 지원한다. 정부의 개방형OS 정책과 플러그인 제거 정책에 부응한다.

액티브엑스가 없으면 최근 불거진 수능 성적 사전 유출과 같은 문제를 예방할 수 있다. 개발자 모드에서 소스코드 열람하는 기능을 원천 차단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보안 코딩이 필요 없으며, 프로그래머 실수로 인한 소스코드 노출도 막아준다.

이와 함께 별도의 보안 프로그램 설치가 야기하는 불편성을 제거하는 동시에 강력한 보안을 실현할 수 있다고 티맥스오에스 측은 설명했다. 전용회선 기능을 통해 통합된 보안을 지원하며, 자체 네트워크 제어 기능으로 외부 해킹을 차단할 수도 있다.

허희도 티맥스오에스 부사장은 “최근 불거진 수능 성적 사전 유출 사건을 통해 모든 국민이 강력한 공공 보안 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있다”라며 “티맥스와 라이브애플리케이션의 보안 웹 브라우저를 통해 특정OS에 종속되어 있는 국내 정보보안시스템의 한계를 돌파할 수 있을 것이다. 새로운 웹 브라우저 및 개방형 OS가 공공기관 뿐 아니라 산업계 전반에 정착되어 웹 표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태환 테크엠 기자 kimthin@techm.kr

(주)테크엠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길 27, 10층 (역삼동, 비젼타워)대표이사.발행인 : 김현기편집인 : 허준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김현기청소년보호책임자 : 허준
사업자등록번호 : 553-81-01725대표전화 : 070-4513-1460보도자료 및 제보 : press@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