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넷플릭스-JTBC, 드라마 콘텐츠 유통 장기 파트너십 체결

2019-11-26김태환 기자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가 한국 대표 미디어 기업 JTBC의 자회사인 JTBC콘텐트허브와 다년간에 걸친 콘텐츠 유통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넷플릭스는 오는 2020년부터 전 세계 190개 이상의 국가에 JTBC의 프라임 타임 드라마를 스트리밍하게 된다. 또 JTBC와 넷플릭스는 드라마 공동 프로덕션을 진행하고, 콘텐츠 공개를 위한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에는 향후 제작될 JTBC 드라마 중 전 세계 팬들에게 선보일 가장 최적의 작품을 양사가 함께 논의하고 선별하는 과정도 담겨 있다.

또 넷플릭스는 이번 파트너십이 지금까지의 두 회사 협력 관계의 연장선 상에 있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 4월 JTBC와 넷플릭스는 600여 시간 분량의 드라마 및 예능 콘텐츠의 글로벌 라이센싱 계약을 체결했다. 이후 ‘SKY 캐슬’,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라이프’, ‘나의 나라’ 등 다수의 JTBC 드라마 콘텐츠가 세계 시장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거뒀다.

JTBC 관계자는 “이번 계약이 글로벌 프로덕션 하우스를 지향하며 해외시장 개척과 양질의 콘텐츠 제작에 매진 중인 JTBC에 큰 활력소가 됐다”면서 “단일 계약이 아니라 장기적으로 회사 대 회사의 파트너십을 강화할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는 사실이 특히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전 세계의 넷플릭스 회원들이 ‘메이드 인 코리아' 이야기의 매력에 빠져들고 있으며, JTBC의 훌륭한 콘텐츠 역시 한국을 비롯한 해외 넷플릭스 팬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얻고 있다”면서 “오늘 발표된 새로운 장기 파트너십을 통해 JTBC가 제작하는 품격 있는 한국 드라마를 세계에 선보일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김태환 테크엠 기자 kimthin@techm.kr

 

(주)테크엠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길 27, 10층 (역삼동, 비젼타워)대표이사.발행인 : 김현기편집인 : 허준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김현기청소년보호책임자 : 허준
사업자등록번호 : 553-81-01725대표전화 : 070-4513-1460보도자료 및 제보 : press@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