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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랩 뷰인터 AI 영상면접 기술, LG 대기업에 적용

2019-11-12박응서 기자

제네시스랩 홈페이지.
제네시스랩 홈페이지.

인공지능(AI)이 분석하는 대기업의 인재상과 AI 영상면접이 실제로 대기업 채용에 적용됐다.

제네시스랩은 LG유플러스와 LG전자의 2019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에 AI 영상면접 기술인 뷰인터HR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적용했다고 12일 밝혔다.

대기업에서 제네시스랩 AI 기술을 채용 프로세스에 접목시킨 첫 사례다. 제네시스랩의 뷰인터 AI영상면접 기술은 면접 영상을 찍으면 이를 AI가 분석해 평가하는 서비스다. 표정과 목소리, 제스처 등을 통합 분석하는 멀티모달 감정 인식 기술을 자체 개발해 구직자의 소셜스킬과 행동을 분석한다.

LG유플러스와 LG전자는 제네시스랩의 뷰인터 AI 영상면접이 기존 인사팀의 면접에 드는 시간과 비용, 면접 대상자의 수고로움을 덜어주며 면접에 효율성을 높여준다고 설명했다. AI 영상면접을 통해 40% 이상의 대상자를 대신 검증한다면 2000명 기준 대략 2400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

또 AI기술로 성별과 지역, 출신학교, 지인 관계가 면접에 영향을 주지 않아 객관성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다. 대면 면접으로 이어질 때는 기존 서류에만 치중했던 사전정보에서 더 많은 후보자에 대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어 더 심도 있는 대면 면접을 진행할 수 있다.

뷰인터HR은 면접 영상 분석을 통해 업무와 팀 적응에 적합한 소셜스킬 지표와 행동특성 데이터를 제공하고, 표정과 감정인식 기술까지 더해진 AI 분석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제네시스랩 이영복 대표는 “국내도 AI 영상면접이 활성화되며 채용 프로세스에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며 “이번 대기업과 AI기술 스타트업 협업 사례를 바탕으로 뷰인터 AI 영상면접 분석 기술을 각 기업의 인사팀과 경영진의 인재상에 맞도록 발전시키는 맞춤형 AI를 더 고도화해가며 함께 만들어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제네시스랩은 기술의 독창성과 가치를 인정받아 블루포인트파트너스와 네이버 D2 스타트업 팩토리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박응서 테크엠 기자   gopoong@tech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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