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M
TECH M
KT 차기 회장 인선 가동…현직 3인방 급부상
[앵커멘트]
KT가 새 CEO 선임 작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부사장급 이상 임원 중 후보자를 추리는 한편 외부 인사를 대상으로 한 공모도 곧 시작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룹 내에서는 KT 출신 임원이 차기 회장으로 뽑힐 것이라는 기대감도 상당합니다. 보도에 이명재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황창규 KT 회장의 임기가 내년 3월 만료될 예정임에 따라 차기 CEO 선정 작업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그룹 내부에선 KT 출신 인사가 회장으로 뽑히지 않겠냐며 내심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난 2008년 이후 이석채 전 회장, 황창규 회장 등 외부 인사가 CEO로 계속 선임됐고 각종 비리 의혹이 불거지며 곤욕을 치뤘기 때문입니다.
KT가 현재 사내 후보자를 추리고 있는데 주요 인물로는 이동면 미래플랫폼사업부문장, 구현모 커스터머&미디어부문장, 오성목 네트워크부문장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이외에 부사장, 그룹 계열사 대표들도 회장 후보로 평가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조만간 외부 공모 절차도 진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임헌문 전 KT 사장을 비롯해 김태호 서울교통공사 사장 등 KT 출신 인사들이 공모에 대거 참여할 것이라는 얘기가 나옵니다.
KT는 노조, 경제 분야 전문가 같은 다양한 사람들로 구성된 자문단을 꾸려 의견을 제시하도록 하고 선임 절차의 공정성을 높이기로 했습니다.
후보군이 정해지면 각 인물에 대해 심사, 검증 작업을 하고 이사회 의결을 거쳐 오는 12월쯤 최종 후보가 선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룹 회장의 영향력이 매우 큰 만큼 일각에선 토론회 개최, 후보 선정에 대한 공개 검증을 하자는 목소리도 나오는 상황.
외부 압박, 회장 입김 등을 배제한 채 전문성을 갖추고 신망받는 CEO가 선임될지 지켜볼 일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 이명재입니다.
이명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
'전자정부 名家' LG CNS, 1200억 '행복e음' 사업 수주로 자존심 회복할까공공 소프트웨어(SW) 사업의 강자 LG CNS가 올해 공공시장 첫 '대어'로 꼽히는 보건복지부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e음) 구축 사업에 출사표를 던졌다.17일 업계에 따르면 LG CNS는 이날 행복e음 사업 재입찰에 제안서를 제출했다.행복e음 사업은 지난 2009년 복지부가 각종 사회복지 급여 및 서비스 지원 대상자의 자격과 이력에 관한 정보를 통합 관리하기 위해 구축한 시스템을 현대화 하는 사업이다. 올해부터 3년간 약 1220억원이 투입된다.이 사업은 지난 3일 첫 입찰 공고를 마감했으나 무2020-03-17 16:54:47테크M 남도영 기자
-
네이버 vs 카카오, 포털-메신저 이은 3라운드... 링은 '콘텐츠'#수천억 자금으로 뭘 만들까#넷플릭스 잡을 수 있을까#톡TV-네이버TV 경쟁 볼만할 듯국내 대표 인터넷 맞수 기업 네이버와 카카오의 세번재 경쟁 무대 막이 올랐다. 포털과 메신저 플랫폼에서 치열하게 경쟁해온 두 기업의 3라운드 링은 '콘텐츠'다. 이미 양사는 콘텐츠 자회사에 수천억원의 자금을 쌓아놨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콘텐츠 양산에 돌입한다. 콘텐츠 주도권 경쟁의 전초전은 이미 시작됐다.◆실탄 마련한 카카오M, 직접 콘텐츠 제작 개시카카오는 지난 16일 콘텐츠 자회사 카카오M이 3자 배정 유상증자2020-03-17 15:53:45테크M 허준 기자
-
[템 사이트] 게임 하면 유니티! 2020년 기대되는 유니티 기반 게임은?연일 쏟아지는 신작 소식이 게이머들을 설레게 하고 있습니다. 남다른 스케일을 자랑하는 게임업체들의 대형 신작은 물론 독특한 게임성을 내세운 게임까지, 게이머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만한 다양한 신작게임들이 많습니다.오늘은 특히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한 신작 게임들을 엄선해서 소개할까 합니다. 유니티는 이미 전세계 수백만명의 게임 개발자들이 사용하는 유명한 게임엔진입니다. 최신 버전의 엔진 '유니티 2019.3' 업데이트를 통해 260가지가 넘는 개선사항과 신규 기능이 포함돼 진일보한 고성능 그래픽과 최적화 기2020-03-17 15:30:39테크M 허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