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SK인포섹 ‘정보보호 시스템 구축 가이드’ 통합 개정판 발간

2019-09-17김태환 기자

SK인포섹이 정보보안 관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던 ‘정보보호 시스템 구축 가이드’의 통합 개정판을 발간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통합 개정판은 체계적인 정보보호 시스템 구축을 위해 필요한 정보와 노하우가 총 망라돼 있다.

총론에서는 ▲정보보호 관련 기본 법령 ▲금융∙통신 등 각 산업별로 고려해야 할 법∙규제 요건 ▲사이버 위협 패러다임의 변화 ▲정보보호기술 아키텍처(Architecture, 구성방식) 등을 설명하고 있다.

특히 정보보호 시스템 체계에 꼭 필요한 보안 기술요소와 구성 방식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PC와 전산매체 등 클라이언트 단계부터 네트워크, 서버, 애플리케이션, 데이터에 이르기까지 각 정보시스템 계층별로 필요한 보안기술 요소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각론에서는 실제 대규모 조직에서 구축∙운영하고 있는 주요 정보보호 시스템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또 정보보호 시스템을 구성하는 보안기술, 즉 단일 보안제품을 소개하는데 많은 지면을 할애했다.

보안 제품의 도입 필요성과 기대효과 등을 설명하며, 국내외 118개 보안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보안제품을 사용 목적과 주요 기능에 따라 사용자 보안(8개 제품군), 시스템 보안(6개 제품군), 네트워크 보안 (8개 제품군) 등 세 개 영역과 22개 제품군으로 구분해 설명하고 있다.

SK인포섹은 이번 통합 개정판이 내용 구성이나 디자인 측면에서도 많은 신경을 썼다고 밝혔다.

전체 160여 페이지에 이르는 분량 중에서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도표 36개, 그림 84개가 삽입돼 있다.

김상관 SK인포섹 보안SI사업팀장은 “앞서 3월에 발간했던 보안 가이드북에 대한 고객과 업계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에 힘입어 통합 개정판을 선보였다”면서 “앞으로도 고객들이 갖고 있는 보안에 대한 고민을 함께 덜고, 지식 그 이상의 가치를 나눌 수 있는 SK인포섹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가이드북은 전자문서 형태로 제작됐으며, SK인포섹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김태환 테크엠 기자 kimthin@techm.kr

(주)테크엠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길 27, 10층 (역삼동, 비젼타워)대표이사.발행인 : 김현기편집인 : 허준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김현기청소년보호책임자 : 허준
사업자등록번호 : 553-81-01725대표전화 : 070-4513-1460보도자료 및 제보 : press@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