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M
TECH M
허창수 GS 회장 "저성장시대, 밀레니얼·Z세대서 해법 찾아야"
미래 소비자 연구 중요성 강조…"혁신 근력 키우고 차별화된 실력 갖춰야"
허창수 GS 회장이 "저성장시대 위기를 벗어나기 위해 밀레니얼, Z세대 등 미래 소비자를 연구하고 해법을 찾아야 한다"고 25일 밝혔다.
허창수 회장은 강원도 춘천 엘리시안 강촌리조트에서 23일부터 이틀간 열린 최고경영자 전략회의에 참석해 저성장시대에 따른 기업의 성장전략을 언급했다.
허 회장은 "우리 경제가 고령화, 저출산의 인구 변화와 신규 성장동력 확보 어려움으로 저성장의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면서 "외부적으로는 미중 무역분쟁이 격화되고 일본 수출규제 등으로 많은 제조업, 수출업체가 어려움을 겪는 등 인구구조, 경제환경 변화의 변곡점에 있다"고 말했다.
또 "어려운 시기일수록 냉철한 현실 인식을 바탕으로 우리의 전략, 시스템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내부적으로는 혁신의 근력을 키워야 한다"며 "부단한 탐구와 노력으로 혁신의 역량을 내재화해 남들이 따라올 수 없는 차별화된 실력을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미래 소비자에 대한 이해, 연구가 저성장시대 극복을 위한 해법이라고 봤다.
허 회장은 "신소비계층으로 부상하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와 Z 세대가 어떤 생각과 패턴으로 소비를 하는지 연구해야 한다"면서 "빠르게 성장하는 동남아 시장에 어떤 기회가 있는지, 앞서 나간 기업들은 어떠한 전략을 펼치는지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성장하고 있는 새 시장에 대해 깊이있게 연구하고 이에 선제적으로 투자해 비즈니스 모델을 진화시킬 때 새로운 도약이 가능하다"며 "빠르게 변하는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조직문화가 필요하고 조직 전체가 목표, 인식을 같이하며 유기적으로 움직일 때 높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GS그룹은 15년째 최고경영자 전략회의를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엔 '저성장시대의 성장전략'을 주제로 스마트시티, 인공지능, 자율주행 등 혁신기술이 경영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명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
'전자정부 名家' LG CNS, 1200억 '행복e음' 사업 수주로 자존심 회복할까공공 소프트웨어(SW) 사업의 강자 LG CNS가 올해 공공시장 첫 '대어'로 꼽히는 보건복지부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e음) 구축 사업에 출사표를 던졌다.17일 업계에 따르면 LG CNS는 이날 행복e음 사업 재입찰에 제안서를 제출했다.행복e음 사업은 지난 2009년 복지부가 각종 사회복지 급여 및 서비스 지원 대상자의 자격과 이력에 관한 정보를 통합 관리하기 위해 구축한 시스템을 현대화 하는 사업이다. 올해부터 3년간 약 1220억원이 투입된다.이 사업은 지난 3일 첫 입찰 공고를 마감했으나 무2020-03-17 16:54:47테크M 남도영 기자
-
네이버 vs 카카오, 포털-메신저 이은 3라운드... 링은 '콘텐츠'#수천억 자금으로 뭘 만들까#넷플릭스 잡을 수 있을까#톡TV-네이버TV 경쟁 볼만할 듯국내 대표 인터넷 맞수 기업 네이버와 카카오의 세번재 경쟁 무대 막이 올랐다. 포털과 메신저 플랫폼에서 치열하게 경쟁해온 두 기업의 3라운드 링은 '콘텐츠'다. 이미 양사는 콘텐츠 자회사에 수천억원의 자금을 쌓아놨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콘텐츠 양산에 돌입한다. 콘텐츠 주도권 경쟁의 전초전은 이미 시작됐다.◆실탄 마련한 카카오M, 직접 콘텐츠 제작 개시카카오는 지난 16일 콘텐츠 자회사 카카오M이 3자 배정 유상증자2020-03-17 15:53:45테크M 허준 기자
-
[템 사이트] 게임 하면 유니티! 2020년 기대되는 유니티 기반 게임은?연일 쏟아지는 신작 소식이 게이머들을 설레게 하고 있습니다. 남다른 스케일을 자랑하는 게임업체들의 대형 신작은 물론 독특한 게임성을 내세운 게임까지, 게이머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만한 다양한 신작게임들이 많습니다.오늘은 특히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한 신작 게임들을 엄선해서 소개할까 합니다. 유니티는 이미 전세계 수백만명의 게임 개발자들이 사용하는 유명한 게임엔진입니다. 최신 버전의 엔진 '유니티 2019.3' 업데이트를 통해 260가지가 넘는 개선사항과 신규 기능이 포함돼 진일보한 고성능 그래픽과 최적화 기2020-03-17 15:30:39테크M 허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