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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3분기 1000억원대 영업이익 규모 회복...4분기가 3분기보다 더 좋을 것"
부진한 2분기 실적을 공개한 넷마블이 3분기 이후 영업이익 규모 회복을 자신했다. 2분기에 집중 편성된 마케팅 비용 부담을 벗고 '일곱개의 대죄' 흥행 효과가 3분기에 본격 반영된다는 계산이다. "4분기 실적이 3분기보다 더 좋을 것"이라고도 전망했는데, 이는 기존 흥행작의 추가 해외 확장을 염두에 둔 진단이다.
넷마블 도기욱 CFO는 12일 열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3분기에는 2017년 3분기 수준의 영업이익을 회복할 것으로 예상하며 4분기에는 더 좋은 실적을 낼 것"이라고 전망했다.
넷마블의 상반기 영업이익 규모 합산액은 671억원에 그쳤다. 2017년 3분기에는 1118억원을 달성한 바 있다. 넷마블 사상 분기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한 2017년 1분기(2001억원)에 비하면 절반 가량이나, 올해 2분기(332억)에 비하면 3배 이상 큰 금액이다.
6월 출시된 '일곱개의 대죄'가 한국과 일본에서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만큼 분기 1000억원대 영업이익 규모로 실적 호전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2분기 중 '킹오브파이터즈 올스타', '일곱개의 대죄' 출시에 맞춰 집행한 마케팅비 비용 부담이 3분기에는 없는 만큼 순익 증가로 이어진다는 것이다.
권영식 대표는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 하반기 중 일본, 그리고 글로벌 출시를 빠르게 이어가고, 다른 게임들도 해외 확장을 준비할 것"이라며 "'세븐나이츠2', 'A3 스틸 얼라이브'는 일정이 좀 지연됐는데, 연내 출시를 목표로 하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3분기보다 좋은 4분기'는 기존 흥행작들의 해외 진출, 해외 권역 확장으로 가능하다는 계산인데, 출시가 지연되고 있는 '세븐나이츠2' 등 대형 신작, 넷마블네오가 제작중인 '방탄소년단' IP의 신규 게임이 언제쯤 가세할 수 있을지도 눈길을 모으는 대목이다.
서정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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