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마이크로소프트, 매일유업 IT 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지원

2019-07-29김태환 기자

출처=마이크로소프트
출처=마이크로소프트

매일유업이 전사 IT 시스템에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클라우드 플랫폼을 도입한다.

29일 마이크로소프트와 매일유업은 고도화된 IT 기술을 도입하려고 자체적으로 운영하던 온프레미스 인프라 전체를 MS 애저로 이전한다고 밝혔다.

이번 클라우드로의 인프라 이전을 통해 매일유업은 노후화 서비스 장애 문제를 해결하고,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핵심 업무 시스템에 시범 구동에서 온프레미스 대비 무려 351%의 성능이 향상된 결과를 보여줬다고 마이크로소프트 측은 설명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e커머스를 포함한 일부 서비스가 이전을 완료했으며, 올해 안에 전사 모든 서버가 이전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SAP, ERP를 포함한 자원관리 시스템도 모두 애저 상에서 운영(SAP on Azure)된다.

이와 함께 최고 수준의 보안과 업무 생산성을 위해 전사에 마이크로소프트 365(M365)를 도입했다.

M365는 오피스 365(Office 365), 윈도우 10(Windows 10),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시큐리티(EMS)를 통합한 클라우드 기반 협업 업무 플랫폼이다.

이로써 업무 환경부터 서버 인프라까지 마이크로소프트의 글로벌 역량과 고도의 기술력 기반의 플랫폼을 활용, 이를 기반으로 한 단계 높은 서비스를 준비한다는 전략이다.

이용석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상무는 “마이크로소프트는 퍼블릭에서 하이브리드까지 포괄적인 클라우드 포트폴리오는 물론이고, AI를 비롯한 고도화된 서비스까지 유연한 확장이 가능한 플랫폼”이라며 “마이크로소프트의 글로벌 역량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매일유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차별화된 비즈니스 가치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태환 테크엠 기자 kimthin@techm.kr

(주)테크엠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길 27, 10층 (역삼동, 비젼타워)대표이사.발행인 : 김현기편집인 : 허준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김현기청소년보호책임자 : 허준
사업자등록번호 : 553-81-01725대표전화 : 070-4513-1460보도자료 및 제보 : press@techm.kr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