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에이치닥테크놀로지-스트롱블록, BaaS 서비스 공동 개발 추진

2019-07-16김태환 기자

블록체인 기술 기업 에이치닥테크놀로지(Hdac)가 기업용 블록체인 솔루션 개발 기업 스트롱블록(StrongBlock)과 블록체인 기반 기업용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6일 에이치닥에 따르면 업무 협약식은 정대선 에이치닥 설립자, 데이비드 모스(David Moss) 스트롱블록 CEO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미국 캘리포니아 포스터시티에서 진행됐다.

스트롱블록은 이오스(EOS)를 개발한 블록원(Block.one) 출신의 기술진들이 모여 설립한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개발기업이다. 스트롱블록은 프로젝트 별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하고, 구현이 쉬운 자사 블록체인 프로토콜을 통해 계정 관리, 보안, 거버넌스 등 기업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기능과 성능을 제공한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에이치닥과 스트롱블록은 블록체인 기반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공동으로 개발하는데 협력하고, 앞으로 양사가 주도하는 B2B 프로젝트 중 일부를 선별해 서비스 개발과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를 토대로 앞으로 3년간 BaaS(Blockchain-as-a-Service, 서비스형 블록체인) 산업의 상용화를 함께 추진한다.

정대선 현대BS&C 사장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더욱 다양한 파트너에 에이치닥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에이치닥은 고객들이 자체적인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를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확장 가능하고 신뢰할 수 있는 BaaS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태환 테크엠 기자 kimthin@techm.kr

(주)테크엠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길 27, 10층 (역삼동, 비젼타워)대표이사.발행인 : 김현기편집인 : 허준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김현기청소년보호책임자 : 허준
사업자등록번호 : 553-81-01725대표전화 : 070-4513-1460보도자료 및 제보 : press@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