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M
TECH M
트와이스 ‘FANCY' 신곡 발표, “트와이스만의 에너지 + 색다른 모습 보여주고 싶어”
트와이스 신곡 발표
트와이스가 22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미니 7집 앨범 ‘FANCY YOU(팬시 유)'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지난해 12월 스페셜 앨범 ‘The year of 'Yes'' 이후 4개월 만에 컴백한 트와이스는 활동곡10 연속 뮤직비디오 1억 뷰 돌파, 음악방송 1위 석권에 이어 걸그룹 최초 일본 돔투어를 성료하며 K팝 걸그룹 새 역사를 썼다.
이날 트와이스는 올블랙 의상으로 무대에 올라 기존과 다른 느낌의 'FANCY' 무대를 선보였다. 특히 이전의 밝고 귀여운 이미지와 달리 파격적인 카리스마와 강렬해진 칼군무가 눈길을 끌었다. 트와이스는 이번 앨범에 대해 “트와이스만의 밝은 면을 놓치지 않으면서 성숙한 면을 보여주고 싶었다”며 “(기존의 이미지와 달리) 이런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을 대중에게 보여주고 싶었다.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새 앨범 ‘FANCY YOU'의 타이틀곡 ’FANCY'는 모두를 놀라게 하는 과감한 콘셉트에 트와이스의 음악적 변화가 녹아든 멜로우 무드 팝 댄스곡이다. 데뷔곡 'OOH-AHH하게'부터 'CHEER UP' 'TT' 'LIKEY' 등 히트곡을 탄생시킨 블랙아이드필승과 전군이 작곡과 작사를 맡았다.
이밖에 ‘FANCY'를 비롯해 ’STUCK IN MY HEAD' 'GIRLS LIKE US' 'HOT' 'TURN IT UP' 'STRAWBERRY' 등 총 6트랙이 수록됐다. 특히, 트와이스 멤버들이 수록곡 작사에 직접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지효는 3번 트랙 트랙 IRLS LIKE US', 모모는 4번 트랙 ‘HOT', 사나는 5번 트랙 ’TURN IT UP', 채영은 6번 트랙 ‘STRAWBERRY' 작사에 참여했다.
지효는 “꿈을 향해 도전하는 사람들에게(23살인 제가) 해주고 싶은 말”이라고 전했다. 사나는 “(멜로디를 듣고) 제일 먼저 생각난 것이 원스였다. 공연장에서 원스를 봤을 때, 원스를 생각하면서 쓴 곡이다”라고 밝혔다. 첫 작사에 도전한 모모는 “혼자 작사하니까 어려웠다. 그래도 따라하는 것보다 스스로 느낀데로 표현할 수 있어서 좋았다. 트와이스의 단단한 느낌을 표현하려고 했다”고 강조했다.
트와이스는 데뷔곡부터 11연속 히트를 노리며 포부를 드러냈다. 지효는 “걸그룹에서 최근 음원사이트에서 1위한 게 ‘YES or YES’라고 하더라. 이번에도 한 시간만이라도 1위를 하고 싶다”고 말했다. 여기에 나연은 “이번 앨범 준비하면서 트와이스가 변신했다가 아닌 트와이스의 본연의 에너지를 가지면서 색다른 모습을 보여줬다는 반응이 있으면 좋겠다”며 이번 앨범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또한 이달 22만 명을 동원한 돔투어를 끝낸 트와이스는 컴백과 함께 2019 월드투어로 전 세계 팬들과 만난다. 5월 25~26일 서울 콘서트를 시작으로 방콕, 마닐라, 싱가포르, 로스앤젤레스, 멕시코시티, 뉴어크, 시카고, 쿠알라룸프르까지 북미 4개 도시를 포함, 전 세계 9개 도시서 10회 단독 공연을 개최한다.
트와이스는 돔투어와 관련해 “영광이다. 부담 당연히 컸지만 열심히 해서 좋은 무대 보여주고 싶다는 마음이 컸다”며 “저희 멤버들은 콘서트를 좋아한다. 팬들(원스)과 트와이스가 할 수 있는 유일한 축제라고 생각한다. 돔 투어에서 5만 명이라는 팬과 만나 너무 행복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월드투어에 대해서 트와이스는 “저희만의 공연(단독공연)을 하는 것은 처음이다. 그 전에 단체 콘서트로 두어 번 공연을 했는데 많은 원스들이 응원해줬다. 빨리 원스들이 있는 곳에 가서 무대에 서고 싶다”며 기대감과 포부를 전했다.
한편 트와이스의 신곡는 22일 오후 6시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
'전자정부 名家' LG CNS, 1200억 '행복e음' 사업 수주로 자존심 회복할까공공 소프트웨어(SW) 사업의 강자 LG CNS가 올해 공공시장 첫 '대어'로 꼽히는 보건복지부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e음) 구축 사업에 출사표를 던졌다.17일 업계에 따르면 LG CNS는 이날 행복e음 사업 재입찰에 제안서를 제출했다.행복e음 사업은 지난 2009년 복지부가 각종 사회복지 급여 및 서비스 지원 대상자의 자격과 이력에 관한 정보를 통합 관리하기 위해 구축한 시스템을 현대화 하는 사업이다. 올해부터 3년간 약 1220억원이 투입된다.이 사업은 지난 3일 첫 입찰 공고를 마감했으나 무2020-03-17 16:54:47테크M 남도영 기자
-
네이버 vs 카카오, 포털-메신저 이은 3라운드... 링은 '콘텐츠'#수천억 자금으로 뭘 만들까#넷플릭스 잡을 수 있을까#톡TV-네이버TV 경쟁 볼만할 듯국내 대표 인터넷 맞수 기업 네이버와 카카오의 세번재 경쟁 무대 막이 올랐다. 포털과 메신저 플랫폼에서 치열하게 경쟁해온 두 기업의 3라운드 링은 '콘텐츠'다. 이미 양사는 콘텐츠 자회사에 수천억원의 자금을 쌓아놨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콘텐츠 양산에 돌입한다. 콘텐츠 주도권 경쟁의 전초전은 이미 시작됐다.◆실탄 마련한 카카오M, 직접 콘텐츠 제작 개시카카오는 지난 16일 콘텐츠 자회사 카카오M이 3자 배정 유상증자2020-03-17 15:53:45테크M 허준 기자
-
[템 사이트] 게임 하면 유니티! 2020년 기대되는 유니티 기반 게임은?연일 쏟아지는 신작 소식이 게이머들을 설레게 하고 있습니다. 남다른 스케일을 자랑하는 게임업체들의 대형 신작은 물론 독특한 게임성을 내세운 게임까지, 게이머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만한 다양한 신작게임들이 많습니다.오늘은 특히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한 신작 게임들을 엄선해서 소개할까 합니다. 유니티는 이미 전세계 수백만명의 게임 개발자들이 사용하는 유명한 게임엔진입니다. 최신 버전의 엔진 '유니티 2019.3' 업데이트를 통해 260가지가 넘는 개선사항과 신규 기능이 포함돼 진일보한 고성능 그래픽과 최적화 기2020-03-17 15:30:39테크M 허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