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구글 지메일, ‘스마트 편지쓰기·예약 전송·다른 작업 기능’ 추가

2019-04-08김태환 기자

 구글이 ‘지메일’ 출시 15주년을 기념해 단어 자동완성과 메일 예약전송, 메일함 내에서 다른 작업을 진행하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고 8일 밝혔다.

우선 지메일 편의 기능을 강화했다. 인공지능(AI) 기술로 빠르게 메일을 작성할 수 있는 ‘스마트 편지쓰기’ 기능을 제공한다. 글자를 모두 타이핑하기 전에 추천 단어를 제공해 모바일에서 메일을 작성할 때 편의성을 향상시켰다고 구글 측이 설명했다.

스마트 편지쓰기 기능은 특히 자주 사용하는 단어를 직접 추천하고, 메일 내용을 분석해 제목도 추천하며 기존보다 더욱 스마트한 기능을 제공한다.

아울러 펀지를 전달할 시간을 정할 수 있는 ‘예약 설정’ 기능이 추가됐다. 이를 통해 업무시간대가 다른 동료나, 휴가를 간 파트너사 직원에게 개인 시간을 방해하지 않도록 메일을 보낼 수 있다.

이와 함께 편지함에서 나가지 않고 다른 작업을 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된다. 이메일 안에서 구글 문서 댓글에 답글을 올리거나, 추천 호텔을 탐색하는 작업을 할 수 있다. 별도로 새로운 탭이나 앱을 열지 않아도 지원된다.

 

[테크M=김태환 기자(kimthin@techm.kr)]

(주)테크엠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길 27, 10층 (역삼동, 비젼타워)대표이사.발행인 : 김현기편집인 : 허준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김현기청소년보호책임자 : 허준
사업자등록번호 : 553-81-01725대표전화 : 070-4513-1460보도자료 및 제보 : press@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