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KT-KB손보, 실손보험 다이렉트 청구 플랫폼 구축 협약

2019-02-12김태환 기자

 KT는 KB손해보험, 엔에스스마트와 손잡고 ‘실손의료보험 다이렉트 청구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KT는 KB손해보험과 의료기관 간 실손보험금을 간편하게 청구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한다. 보험료 간편 청구를 위한 키오스크 개발은 병원업무자동화시스템 개발 전문기업인 엔에스스마트가 담당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키오스크에서 진료비 결제 후, 본인인증을 통해 암호화된 진료정보가 보험사로 즉각 전송돼 별도 절차 없이 보험료 청구가 이뤄진다.

이에 따라 고객은 병원에서 영수증을 수령하고 보험사에 다시 보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어 편의성이 대폭 향상될 전망이다.

이필재 KT 마케팅부문 부사장은 “실손보험 다이렉트 청구 플랫폼을 활용하면 보험금 청구 절차가 간소화 된다”며 “빅데이터, 인공지능 같은 다양한 기술을 접목해 고객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인슈어테크(Insure Tech)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와 KB손보의 다이렉트 청구 플랫폼 세비스는 오는 3월 이용자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kimthin@techm.kr) 

 

(주)테크엠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길 27, 10층 (역삼동, 비젼타워)대표이사.발행인 : 김현기편집인 : 허준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김현기청소년보호책임자 : 허준
사업자등록번호 : 553-81-01725대표전화 : 070-4513-1460보도자료 및 제보 : press@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