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어도비, 유통분야에 새로운 CXM 클라우드 기능 공개

2019-01-16김태환 기자

어도비가 기업 고객경험관리(CXM, 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를 지원하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새 기능을 16일 공개했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새 기능은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 프레임워크인 어도비 센세이가 고객경험관리(CXM) 자동화를 지원한다.

우선 더욱 똑똑해진 가상 애널리스트(Virtual Analyst)를 제공한다. 이 기능으로 사용자는 시간이 경과할수록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개인화한 인사이트를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가상 애널리스트가 웹 페이지 버그를 발견해 담당자에게 자동으로 알리고, 이를 수정해 매출 감소를 방지할 수 있다.

또 프로그레시브 웹 애플리케이션(PWA) 스튜디오를 통해 기존보다 구동이 빠르고 고객 참여를 높일 수 있는 앱과 유사한 경험을 제공하는 온라인 스토어를 개설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로는 사용자 지불 방법을 단순화하며, 푸시 알림을 보내는 등 적은 비용으로 고객 경험을 강화할 수 있다.

어도비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 크리에이티브(Adobe Advertising Cloud Creative)는 디스플레이 광고 디자인과 카피(문구), 레이아웃 같은 기본적인 요소를 관리할 수 있다.

기업은 디자인을 처음부터 반복하거나 다시 트래피킹(trafficking)해야 하는 번거롭고 값비싼 과정 없이 새로운 디자인을 빠르게 적용할 수 있다.

아울러 이 기능은 잠재 고객의 쇼핑 행동, 로열티 프로그램 상태 등에 기반해 광고를 더 쉽게 개인화할 수 있도록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와 어도비 애널리틱스를 통합했다.

또 새로운 어도비 센세이 기반 기능으로 프로모션에 특화된 검색 광고 캠페인도 관리하고 최적화할 수 있다.

어도비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 성능 최적화와 성능 예측은 프로모션 기간 동안 전자상거래 웹사이트와 매장 트래픽을 증가시킨다.

이와 함께 어도비 타깃의 어도비 센세이 기반 기능을 활용해 고객 세그먼트별 개인화된 추천을 할 수 있는 최고 알고리즘을 자동으로 선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가구를 판매하는 기업이 어도비 솔루션을 사용하면 앱 또는 웹사이트에서 기업의 주 고객군인 주택 소유자에게 취향에 맞는 모던한 가구를 자동으로 추천한다. 이와 동시에 2차 타깃 고객군인 대학생들에게는 공간 절약형 저렴한 가구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다.

 

[테크M=김태환 기자(kimthin@techm.kr)]

(주)테크엠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길 27, 10층 (역삼동, 비젼타워)대표이사.발행인 : 김현기편집인 : 허준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김현기청소년보호책임자 : 허준
사업자등록번호 : 553-81-01725대표전화 : 070-4513-1460보도자료 및 제보 : press@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