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에프엑스기어, CES 2019서 아바타 가상 피팅 기술 선봬

2019-01-09김태환 기자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는 세계 최대 기술 전시회 ‘CES 2019’에 참가해 AR 기반 3D 가상 피팅 솔루션 ‘에프엑스미러(FXMirror)’를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에프엑스기어는 CES2019에 참가하는 중국 징둥그룹 ‘경계 없는 유통 (Boundaryless Retail)’ 구역에 에프엑스미러를 설치하고 현장 참관객들에게 가상 피팅 서비스 체험을 지원하고 있다.

에프엑스미러는 AR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신체 사이즈를 실시간 측정해 3D로 의상을 입은 모습을 실제처럼 보여준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의상을 직접 입고 벗는 번거로움을 줄여준다.

또 에프엑스미러는 현장에서 MR(혼합현실, Mixed Reality) 기반으로 사용자와 닮은 3D 아바타를 생성해 사용자 얼굴과 움직임 등을 바로 반영하고, 3D 의상을 렌더링해 옷을 입은 모습을 보여주는 있는 아바타 피팅 서비스(https://vimeo.com/301543054)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자체 개발한 물리 기반 의상 드레이핑 솔버(Draping solver)를 적용해, 실시간 직물 시뮬레이션 기반의 사실적인 겹옷 처리로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여준다고 에프엑스기어 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얼굴을 정교하게 인식하는 라이브 모션 트래킹 기술로 사용자 실제 얼굴 이미지와 신체 치수 기반 실시간 3D 아바타를 생성해 아바타와 이질감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최광진 에프엑스기어 대표는 “사실적인 아바타 기술은 사용자에게 더 친밀한 디지털 아이텐티티를 부여해 몰입감을 높일 수 있다”면서 “VR 사업에서도 중요한 에셋으로, 이번 CES를 통해 검증된 아바타 기술 우수성을 바탕으로 다각화한 글로벌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테크M=김태환 기자(kimthin@techm.kr)]

(주)테크엠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길 27, 10층 (역삼동, 비젼타워)대표이사.발행인 : 김현기편집인 : 허준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김현기청소년보호책임자 : 허준
사업자등록번호 : 553-81-01725대표전화 : 070-4513-1460보도자료 및 제보 : press@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