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이베이코리아, 아임포트와 중소사업자 프로모션 진행

2018-11-28곽예하 기자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는 28일 아임포트와 함께 스마일페이 신청 가맹점 대상으로 구매자에게 스마일캐시를 적립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자상거래기업 이베이코리아가 오는 30일까지 결제 연동 서비스 아임포트와 스타트업, 중소사업자들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온라인 결제플랫폼 아임포트는 커머스 서비스 개발과정에서 다양한 결제서비스를 쉽게 연동하고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오늘의 집, 29CM, 스타일쉐어, 번개장터, 룩핀 등 커머스-쇼핑 스타트업 뿐 아니라 나이키, 노스페이스 같은 브랜드 쇼핑 사이트도 아임포트를 사용하고 있다.

아임포트는 특히 결제서비스 연동방식을 표준화해, 기업이 신용카드 결제에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하는데 투자해야 하는 비용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켰다. 스마일페이는 올 10월부터 아임포트를 정식 도입했으며 현재 약 1만개 기업이 활용하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아임포트를 통해 11월 말까지 스마일페이를 신청한 가맹점에서 스마일페이로 결제한 고객에게 결제 금액 3%를 스마일캐시로 적립해 주는 방식이다. 적립은 2019년 1월 31일까지 이뤄진다. 1월 이후 스마일페이를 신청한 가맹점 구매 고객도 같은 기간 동안 0.5% 스마일캐시 적립할 수 있다.

스마일페이를 활용하면 G마켓과 옥션 고객들이 적립한 스마일캐시를 외부 가맹점에서도 쓸 수 있다. 이에 이베이는 아임포트를 활용하는 커머스 연계 스타트업들이 새로운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2016년 론칭한 이베이코리아 간편결제 서비스 스마일페이는 G마켓과 옥션, G9 외에도 다양한 온·오프라인 가맹점들과 제휴해 공동 프로모션을 하고 있다. 인테리어 플랫폼 ‘오늘의집’, 신선식품 배달서비스 ‘마켓컬리’ 등 다양한 스타트업들과 제휴를 맺으며 중소사업자들의 성장에도 힘을 보태고 있다.

목승원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사업실 실장은 “아임포트와 함께 하는 이번 프로모션이 스마일페이 가맹점들의 신규 고객 유치와 성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스마일페이는 고객 편의성 증대는 물론 가맹점들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을 모색하고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테크M = 곽예하 기자(yeha1798@techm.kr)]

(주)테크엠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길 27, 10층 (역삼동, 비젼타워)대표이사.발행인 : 김현기편집인 : 허준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김현기청소년보호책임자 : 허준
사업자등록번호 : 553-81-01725대표전화 : 070-4513-1460보도자료 및 제보 : press@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