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지스타 2018에 구글 인기 게임이 총 출동한다···체험 이벤트 풍성

풍월량와 홍진호 같은 인기 유튜버와 함께 팀 대전도 할 수 있어

2018-10-30곽예하

구글플레이가 ‘지스타2018(G-Star 2018)’에 참가한다.

30일 구글플레이는 오는 11월 15일부터 1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제 게임전시회 ‘지스타2018’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국내외 다양한 게임사와 협력해 행사 기간 동안 다양한 체험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구글플레이는 별도로 마련한 전시부스에서 구글플레이 올스타를 주제로 4가지 체험존을 선보일 계획이다. 바로 올스타 베스트 오브 2018, 올스타 챌린지, 올스타 슈퍼매치, 올스타 인디 게임 체험존이다.

특히 올스타 인디 게임 체험존에서는 한국을 비롯한 일본, 대만, 중국, 홍콩, 베트남, 필리핀 같은 아태지역 소규모 개발사가 만든 인디 게임 9종을 만나볼 수 있다. 올해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탑 3 수상작인 MazM:지킬 앤 하이드, 트릭아트 던전, 코스믹워즈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올스타 베스트 오브 2018 체험존을 방문하는 관람객은 2018 올해를 빛낸 인기 게임 후보작을 살펴보고, 모바일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투표할 수 있다. 올스타 챌린지 체험존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인기 게임 4종을 플레이하고 매 시간 점수 랭킹을 겨루는 이벤트가 이어질 예정이다.

이 외에도 구글플레이는 올스타 슈퍼매치 체험존에서 관람객들이 풍월량, 홍진호, 지라라, 초승달, 밍모 등 인기 유튜버들과 함께 팀을 이뤄 대전을 펼칠 수 있는 이색 이벤트를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신경자 구글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구글플레이 전시부스는 다양한 게임 콘텐츠와 볼거리로 게임을 사랑하는 사람은 물론 일반 대중도 모바일 게임을 쉽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어 “인디 게임 개발사부터 대형 게임사까지 아태지역의 크고 작은 개발사가 만든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게임을 통해 상생하는 개발자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며 “모바일 게임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건강한 문화로 발돋움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글은 B2B 부스도 따로 운영해 앱과 게임 비즈니스를 위한 개발자 컨퍼런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파트너십과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테크M = 곽예하 기자(yeha1798@techm.kr)]

(주)테크엠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길 27, 10층 (역삼동, 비젼타워)대표이사.발행인 : 김현기편집인 : 허준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김현기청소년보호책임자 : 허준
사업자등록번호 : 553-81-01725대표전화 : 070-4513-1460보도자료 및 제보 : press@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