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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오에스, 하이브리드 거래소 EMX와 파트너십 체결
블록체인 기반 광고운영시스템을 개발하는 애드오에스(Ad-OS)가 미국의하이브리드 거래소 EMX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공동 행사를 주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애드오에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기존 공급자 중심 광고기술을 소비자 중심으로 선도 ▲정확한 타게팅에 따른 광고효율 상승 ▲광고성과와 보상에 대한 상호신뢰 구축 ▲소비자 프라이버시 보호를 목적으로 시작한 프로젝트다. 지난 20여년간 디지털마케팅 업계에서 활동해온 정주형 대표와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 파운데이션 X가 이끌고 있다.
에드오에스와 제휴계약을 체결한 EMX는 암호화폐 거래 뿐만 아니라 재화, 채권, 지수상품 같은 선물거래를 암호화폐로 할 수 있도록 하는 금융 블록체인 프로젝트다.
기존 거래소들이 암호화폐 거래를 다루지 못하고 있는 반면 암호화폐 거래소 또한 전통적인 선물거래를 취급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기획됐다고 EMX 측은 설명했다.
양사는 이번 제휴협력을 통해 ▲거래소 표준 운영 프로세스에 따른 상장절차 협의 ▲사용자 확보를 위한 광고와 마케팅 협력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협력의 첫 행보로 양사는 지난 11일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국내외 블록체인 업계 명사 40인을 초대한 이벤트를 공동으로 개최하기도 했다.
애드오에스 정주형 대표는 “업계에 저비용과 고효율이 지속가능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문화 정착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면서 “조용한 분위기에서 진지한 대화를 통해 비즈니스에 대해 심도있는 이야기를 나눠 참석자 만족도가 높았다”고 말했다.
[테크M=김태환 기자(kimthin@tech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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