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KISA, 국내 우수 정보보호 기술·제품·서비스 지정제도 최초 시행

2018-10-10신다혜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국내 정보보호 산업 성장을 위해 국내 최초로 도입하는 ‘우수 정보보호 기술‧제품‧서비스 지정 제도’에 대한 설명회를 오는 11일(목) KISA 서울청사 3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KISA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와 함께 정보보호산업진흥법에 근거, 혁신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정보보호 기업의 기술·제품·서비스를 우수 정보보호 기술로 선정해 중점적으로 지원하는 제도를 올해부터 운영한다.

지정 대상 선정은 연 1회 실시되며, 선정되면 2년 동안 기술전시‧설명회 참여지원과 KISA 지원사업 참여우대, R&D 지원금 같은 혜택을 제공받는다. 또 지정된 기술·제품·서비스 홍보에 활용할 수 있는 과기정통부 지정서와 지정마크가 부여된다.

KISA와 과기정통부는 제도 시행 첫해인 올해는 정보보호기술을 대상으로 지정을 실시한다. 2021년부터는 우수 정보보호 기업을 포함하며 대상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우수 정보보호 기술‧제품‧서비스 지정 신청을 원하는 국내 정보보호기업은 오는 24일(수)까지 KISA 홈페이지에서 지정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방법과 지원 내용을 자세히 안내하는 설명회는 11일(목) 14시부터 KISA 서울청사 3층 대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강필용 KISA 정보보호R&D기술공유센터장은 “성장잠재력을 보유한 국내 정보보호 기업들이 이 지원제도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 바란다”며, “KISA는 정보보호 기업들이 경쟁력을 확보하고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 혜택 확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테크M=신다혜 기자 (dhshin131@techm.kr)]

(주)테크엠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길 27, 10층 (역삼동, 비젼타워)대표이사.발행인 : 김현기편집인 : 허준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김현기청소년보호책임자 : 허준
사업자등록번호 : 553-81-01725대표전화 : 070-4513-1460보도자료 및 제보 : press@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