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테크앤가젯] 충격 86% 줄이거나 LED로 개성 표현하는 기능성 배낭

TECH&GADGET 주목받는 가젯

2018-10-16이석원 벤처스퀘어 기자

호버글라이드 www.hot-newtech.com/hoverglide 가격 미정


호버글라이드(HoverGlide)는 배낭 무게로 인한 충격을 86%까지 줄여주는 아이디어 배낭으로 라이트닝팩(Lightning Packs)이라는 기업이 개발했다. 보통 등산이나 여행할 때 큰 배낭을 꽉 채우면 허리나 하반신에 부담이 커지기 마련이다. 이 제품은 마치 영상을 촬영할 때 사용하는 안정기처럼 상하 흔들림을 상쇄해준다. 배낭이 위아래로 미끄러지면서 충격을 86%까지 줄여준다.

제조사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SLT(Suspended Load Technology) 기술로 위아래로 짐 무게를 완화시킬 수 있게 설계했다고 설명한다. 배낭은 천 재질에서 지퍼까지 가볍고 튼튼한 소재를 이용했다. 현재 미국 육군과 해군에서 테스트하고 있다. 용량은 28∼55L까지 모두 4종 가운데 고를 수 있다. 물론 뒤쪽에 SLT를 구현하는 20인치(약 51㎝) 프레임을 공통으로 사용해 배낭만 용량에 따라 바꿀 수도 있다. 발수 가공 처리도 했다.

픽스 www.tumblbug.com 가격 미정

픽스(PIX)는 도트 이미지로 원하는 무늬를 자유롭게 표시하는 스마트 백팩이다. 스마트폰 전용 앱으로 미리 설정한 도안이나 애니메이션 같은 걸 도트 이미지로 변환해 배낭 뒤쪽에 표시할 수 있다. 앱으로 테트리스 같이 8비트 기반의 단순한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320개 LED조명으로 배낭 한 면을 디스플레이로 사용한다. 16만 5000컬러를 표현할 수 있다. 내부에는 2만mAh 배터리를 내장해 12시간 동안 연속 사용할 수 있다. 백팩 무게는 1kg이다. 개성을 표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어두운 밤이나 자전거를 탈 때 표시등 역할을 해 안전에도 도움될 수 있다.

 

Point

호버글라이드가 실제로 얼마나 충격을 줄여주는지 확인하긴 어렵지만 촬영할 때 사용하는 안정기처럼 동작한다면 상당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픽스는 개성 표현에 의의가 있다. 자전거를 탈 때 안전 조명을 대신하며 아웃도어 활동에서 안전 보조 도구 역할도 기대할 수 있다.

 

(주)테크엠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길 27, 10층 (역삼동, 비젼타워)대표이사.발행인 : 김현기편집인 : 허준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김현기청소년보호책임자 : 허준
사업자등록번호 : 553-81-01725대표전화 : 070-4513-1460보도자료 및 제보 : press@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