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10월 추천영화] 신고도, 시체도, 수사도 없는 암수살인을 파헤치다

2018-10-10곽예하 기자

암수살인

피해자는 있지만 신고도, 시체도, 수사도 없어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살인사건을 암수살인이라고 한다. 수감된 살인범 강태오는 형사 김형민에게 자신이 추가 살인을 저질렀음을 자백한다. 형사의 직감으로 자백이 사실임을 확신하게 된 형민은 태오가 적어준 7개 살인 리스트를 믿고 수사에 들어간다. 형민은 수사를 끝까지 포기하지 않지만 다가오는 공소시효와 부족한 증거로 인해 수사에 난항을 겪는다. 과연 그는 암수살인의 비밀을 밝혀낼 수 있을까.

10월 3일 개봉

퍼스트맨

NASA 최고의 파일럿 닐 암스트롱이 인류 최초의 달 착륙 프로젝트에 합류한다. 그는 그동안 누구도 시도하지 못한 위험하고 어려운 임무에 자진해서 뛰어든다. 한편 우주선에 치명적인 기술적 결함이 계속해서 발생하고, 닐은 동료 3명을 한꺼번에 잃는 최악의 순간을 맞이한다. 영화는 닐이 실제로 경험했던 험난한 달 착륙을 과정을 생생하게 전하며 색다른 몰입감을 선사한다.

10월 18일 개봉

 

미쓰백

불우한 환경에서 스스로를 지키려다 어린 나이에 전과자가 돼 외롭게 살아가던 미쓰백. 누구도 믿지 않고 살아가던 어느 날 지은이란 아이를 만난다. 나이에 비해 작고 깡마른 몸, 홑겹 옷을 입은 아이를 보며 미쓰백은 왠지 자신과 닮은 듯한 동질감을 느낀다. 가혹한 현실에서 탈출하려는 두 사람. 미쓰백은 세상에 맞서 위험에 처한 지은을 구할 수 있을까? 두 사람의 외로운 탈출기를 10월에 만나보자.

10월 11일 개봉

 

28세 미성년

애인 마오의 청혼을 기다려온 스물여덟 량시아는 프러포즈는커녕 그에게 차인 뒤 초콜릿을 먹고 수상한 능력을 얻는다. 다섯 시간 동안 겉모습은 그대로인 채 마음만 열일곱 살 자신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된 것. 열일곱 마음으로 돌아간 량시아는 지하철에서 만난 청년 얀에게 첫눈에 반하고 그와 짧지만 달콤한 데이트를 이어간다. 열일곱과 스물여덟을 오가는 그녀의 타임슬립 로맨스가 어떤 결말을 맺을까.

10월 개봉

 

<이 기사는 테크M 제66호(2018년 10월)에 게재됐습니다.>

 

(주)테크엠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길 27, 10층 (역삼동, 비젼타워)대표이사.발행인 : 김현기편집인 : 허준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김현기청소년보호책임자 : 허준
사업자등록번호 : 553-81-01725대표전화 : 070-4513-1460보도자료 및 제보 : press@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