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M
TECH M
데코정보, 혼자 남은 반려동물 위한 로봇 ‘페디’ 출시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반려동물 시장에 반려동물을 돌보는 로봇이 등장했다.
IT제품 유통 전문기업 데코정보가 반려동물 홈 IoT 기업 구루아이오티의 반려동물 돌봄이 로봇 ‘페디(PEDDY)’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갤럭시 S3나 LG G3 이상의 스마트폰 공기계를 페디 본체에 장착한다. 이후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면 페디가 제공하는 9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주인의 음성만 대신 전달했던 기존 제품은 반려동물에게 오히려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다. 반면 페디는 양방향 영상통화가 가능해 주인이 집을 비울 때 홀로 남은 반려동물에게 주인 목소리와 모습을 함께 전달할 수 있다. 이는 반려동물이 겪는 분리불안을 극복하고 스트레스를 풀게 하는데 효과적이라는 것이 업체 설명이다.
나아가 범죄나 화재 등 집안에서 벌어지는 이상 상황을 감지할 수도 있다. 자체적으로 온도와 습도, 그리고 소음 측정 센서를 장착하고 있어, 급격한 온도 상승과 반려동물의 우는 소리를 감지할 수 있다. 일반적인 고정식 CCTV의 한계를 넘어 페디는 360° 회전해 주변을 촬영하고 주인에게 전송할 수 있다.
자동급식 기능도 있다. 외출 시 장착된 사료 통에 사료를 채우고 시간과 양을 설정해두면 된다. 사료는 종이컵 5컵까지 채울 수 있어 소형견 기준 약 2일 동안 줄 수 있다. 또 양을 4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반려동물의 체중에 맞는 적정량을 규칙적으로 제공하며 비만을 방지할 수 있다.
페디는 최대 8시간 동안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넓은 하단 면적과 3.8kg의 무게로 쉽게 전복되지 않도록 설계돼 있다. 만약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뒤집어질 경우 알람 기능으로 그 사실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데코정보는 오는 7월 30일부터 페디 출시를 기념해 옥션에서 25%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전자정부 名家' LG CNS, 1200억 '행복e음' 사업 수주로 자존심 회복할까공공 소프트웨어(SW) 사업의 강자 LG CNS가 올해 공공시장 첫 '대어'로 꼽히는 보건복지부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e음) 구축 사업에 출사표를 던졌다.17일 업계에 따르면 LG CNS는 이날 행복e음 사업 재입찰에 제안서를 제출했다.행복e음 사업은 지난 2009년 복지부가 각종 사회복지 급여 및 서비스 지원 대상자의 자격과 이력에 관한 정보를 통합 관리하기 위해 구축한 시스템을 현대화 하는 사업이다. 올해부터 3년간 약 1220억원이 투입된다.이 사업은 지난 3일 첫 입찰 공고를 마감했으나 무2020-03-17 16:54:47테크M 남도영 기자
-
네이버 vs 카카오, 포털-메신저 이은 3라운드... 링은 '콘텐츠'#수천억 자금으로 뭘 만들까#넷플릭스 잡을 수 있을까#톡TV-네이버TV 경쟁 볼만할 듯국내 대표 인터넷 맞수 기업 네이버와 카카오의 세번재 경쟁 무대 막이 올랐다. 포털과 메신저 플랫폼에서 치열하게 경쟁해온 두 기업의 3라운드 링은 '콘텐츠'다. 이미 양사는 콘텐츠 자회사에 수천억원의 자금을 쌓아놨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콘텐츠 양산에 돌입한다. 콘텐츠 주도권 경쟁의 전초전은 이미 시작됐다.◆실탄 마련한 카카오M, 직접 콘텐츠 제작 개시카카오는 지난 16일 콘텐츠 자회사 카카오M이 3자 배정 유상증자2020-03-17 15:53:45테크M 허준 기자
-
[템 사이트] 게임 하면 유니티! 2020년 기대되는 유니티 기반 게임은?연일 쏟아지는 신작 소식이 게이머들을 설레게 하고 있습니다. 남다른 스케일을 자랑하는 게임업체들의 대형 신작은 물론 독특한 게임성을 내세운 게임까지, 게이머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만한 다양한 신작게임들이 많습니다.오늘은 특히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한 신작 게임들을 엄선해서 소개할까 합니다. 유니티는 이미 전세계 수백만명의 게임 개발자들이 사용하는 유명한 게임엔진입니다. 최신 버전의 엔진 '유니티 2019.3' 업데이트를 통해 260가지가 넘는 개선사항과 신규 기능이 포함돼 진일보한 고성능 그래픽과 최적화 기2020-03-17 15:30:39테크M 허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