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2월 추천영화] 잠시 쉬어가도, 달라도, 평범해도 괜찮아

2018-02-01정리 곽예하기자

 

올 더 머니

 

역사상 가장 유명한 재벌 3세 유괴 실화! 미국의 석유 사업가로 세계적인 대부호였던 ‘J. 폴 게티(Jean Paul Getty)’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이번 작품은, 게티의 손자가 유괴되고 범인이 1700만 달러 몸값을 요구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전 세계가 게티 3세의 역대급 몸값 협상에 주목하는 가운데 J. 폴 게티는 단 한 푼도 줄 수 없다고 단언한다. 리들리 스콧 감독의 신작인 이번 영화는 제75회 골든글로브 주요 3개 부문(감독상, 여우주연상, 남우조연상) 노미네이트돼 관객의 기대를 한층 높이고 있다.

 

2월 1일 개봉 

 

 

 

골든 슬럼버

 

평범한 하루를 보내고 있던 택배기사 ‘건우’. 하지만 그의 눈앞에서 차량이 폭발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게다가 차안에 있던 사람은 다름 아닌 대통령 후보. 그 직후 건우는 자신이 그 사건의 범인이라는 의문의 전화 한통을 받는다. 순식간에 대통령 후보 암살사건의 범인으로 몰리게 된 건우는 영문도 모르게 무작정 도망쳐야 하는 상황. 그런데 그가 도망칠수록 친구들은 점점 위험에 빠지게 되는데… ‘골든 슬럼버’는 비틀즈의 마지막 앨범 수록곡이자, 폴 메카트니가 해체를 앞두고 작곡한 곡으로 ‘황금빛 낮잠’을 의미한다. 필사적으로 도망쳐야 하는 건우와 비틀즈의 명곡 ‘골든 슬럼버’가 어우러져 더욱 인상적이다.

 

2월 14일 개봉

 

 

 

 

 

리틀 포레스트

 

“잠시 쉬어가도, 달라도, 평범해도 괜찮아!” 일본작가 이가라시 다이스케의 동명의 만화를 원작으로 제작한 이 영화는, ‘우리 생에 최고의 순간’과 ‘제보자’ 등을 연출한 임순례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일본에서는 이미 2번의 시리즈로 제작되기도 했다. 영화는 남들과는 다른 자신만의 삶을 찾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온 ‘재하’와, 지루한 일상에서 일탈을 꿈꾸는 ‘은숙’, 그리고 시험, 연애, 취업 뭐하나 뜻대로 되는 게 없는 힘든 일상을 뒤로하고 고향에 돌아온 ‘혜원’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무공해 청춘’의 세 친구가 함께하는 사계절의 모습을 통해 영화는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2월 개봉

 

 

 

패딩턴 2

 

런던 생활 3년 차, 현지 적응 완료한 패딩턴은 이발소 보조, 아쿠아리움 청소, 창문 닦기까지 섭렵하며 자칭 알바 마스터로 거듭난다. 그러던 중, 루시 숙모의 100번째 생일 선물로 비밀의 ‘팝업북’을 사기 위해 한 땀 한 땀 돈을 모으던 패딩턴에게 인생 최대 위기가 찾아온다. 변장의 대가 피닉스에 의해 패딩턴이 비밀의 팝업북 도둑이라는 누명을 쓰고 감옥에 갇히게 된 것이다. 그러나 이대로 물러설 수는 없다! 새로운 감옥 친구들과 브라운 가족의 도움으로 탈출을 감행한 패딩턴은 진짜 범인 피닉스를 찾기 위한 털 날리는 추격을 시작하는데… 전편보다 한층 시끌벅적해진 패딩턴의 런던 생활기가 펼쳐진다.

 

2월 개봉

 

 

 

<본 기사는 테크M 제58호(2018년 2월) 기사입니다>

(주)테크엠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길 27, 10층 (역삼동, 비젼타워)대표이사.발행인 : 김현기편집인 : 허준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김현기청소년보호책임자 : 허준
사업자등록번호 : 553-81-01725대표전화 : 070-4513-1460보도자료 및 제보 : press@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