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M
×
TECH M
리프트, CES 현장에 자율주행 기반 차량공유서비스
2018-01-03황치규 기자
차량 공유 서비스 리프트와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회사 앱티브가 오는 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소비자가전전시회(CES)에서 자율주행 차량 공유 서비스를 선보인다.
CES 참가자들은 행사 기간 중 양사가 제공하는 차량 공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만일을 대비해 앞자리에 안전 요원이 동승한다.
양사는 라스베이거스같은 복잡한 지역에서 자율주행 기반 차량 공유 서비스를 운영함으로써 상용화에도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했다.
리프트는 중장기 전략 관점에서 자율주행차를 전략적 요충지로 보고 있다. 지난해 리프트는 자율주행 기술 개발자와 자동차 제조사들이 자사 차량 공유 서비스 네트워크를 연결할 수 있도록 하는 계획도 발표했다.
앱티브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 회사인 델피 오토모티브에서 지난해 12월 분리된 회사로 자율주행 플랫폼에 주력하고 있다. 자율주행차 시장에서 부품 공급 회사의 존재감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내걸고 있다.
앱티브로 분사되기전인 지난해 10월 델피는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플랫폼 회사인 누토노미를 4억5000만달러에 인수했다. 다양한 완성차 제조사들에게 자율주행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서였다. 당시 리프트와 누토모미는 이미 파트너 관계였다. 이외에도 재규어 랜드로버, 푸조 등의 차량 제조사들이 누토노미와 협력을 해왔다.
리프트는 앱티브와의 협력과 별개로 실리콘밸리 지역에 자율주행차 개발 시설도 오픈할 예정이다.
[테크M=황치규 기자(delight@techm.kr)]
-
'전자정부 名家' LG CNS, 1200억 '행복e음' 사업 수주로 자존심 회복할까공공 소프트웨어(SW) 사업의 강자 LG CNS가 올해 공공시장 첫 '대어'로 꼽히는 보건복지부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e음) 구축 사업에 출사표를 던졌다.17일 업계에 따르면 LG CNS는 이날 행복e음 사업 재입찰에 제안서를 제출했다.행복e음 사업은 지난 2009년 복지부가 각종 사회복지 급여 및 서비스 지원 대상자의 자격과 이력에 관한 정보를 통합 관리하기 위해 구축한 시스템을 현대화 하는 사업이다. 올해부터 3년간 약 1220억원이 투입된다.이 사업은 지난 3일 첫 입찰 공고를 마감했으나 무2020-03-17 16:54:47테크M 남도영 기자
-
네이버 vs 카카오, 포털-메신저 이은 3라운드... 링은 '콘텐츠'#수천억 자금으로 뭘 만들까#넷플릭스 잡을 수 있을까#톡TV-네이버TV 경쟁 볼만할 듯국내 대표 인터넷 맞수 기업 네이버와 카카오의 세번재 경쟁 무대 막이 올랐다. 포털과 메신저 플랫폼에서 치열하게 경쟁해온 두 기업의 3라운드 링은 '콘텐츠'다. 이미 양사는 콘텐츠 자회사에 수천억원의 자금을 쌓아놨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콘텐츠 양산에 돌입한다. 콘텐츠 주도권 경쟁의 전초전은 이미 시작됐다.◆실탄 마련한 카카오M, 직접 콘텐츠 제작 개시카카오는 지난 16일 콘텐츠 자회사 카카오M이 3자 배정 유상증자2020-03-17 15:53:45테크M 허준 기자
-
[템 사이트] 게임 하면 유니티! 2020년 기대되는 유니티 기반 게임은?연일 쏟아지는 신작 소식이 게이머들을 설레게 하고 있습니다. 남다른 스케일을 자랑하는 게임업체들의 대형 신작은 물론 독특한 게임성을 내세운 게임까지, 게이머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만한 다양한 신작게임들이 많습니다.오늘은 특히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한 신작 게임들을 엄선해서 소개할까 합니다. 유니티는 이미 전세계 수백만명의 게임 개발자들이 사용하는 유명한 게임엔진입니다. 최신 버전의 엔진 '유니티 2019.3' 업데이트를 통해 260가지가 넘는 개선사항과 신규 기능이 포함돼 진일보한 고성능 그래픽과 최적화 기2020-03-17 15:30:39테크M 허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