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M
TECH M
[7월 추천영화] 일제 강제징용 탄광 탈출기 다룬 '군함도'
2015년 7월 5일,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후 유명 관광지이자 근대화의 상징이 된 일본 하시마섬. 군함의 모양을 닮아 ‘군함도’로 불린다.
관광 코스 뒤편, 알려지지 않은 탄광 벽에는 가족과 고향을 그리워하는 글과 굶주림에 힘들어 하는 한국어들이 새겨져있다.
1916년부터 강제 징용된 조선인 800여 명. 영화는 이 섬을 ’지옥섬‘이라고 부를 수밖에 없었던 사람들을 보여준다.
1916년 일제강점기 시대. 일본에서 돈을 벌 수 있다는 말에 강옥(황정민)과 그의 딸 소희(김수안), 칠성(소지섭), 말년(이정현)을 비롯한 조선인들은 군함도로 향한다.
그러나 그 곳은 조선인을 강제 징용해 노동력을 착취하는 탄광이었다.
하루 12시간 이상 석탄을 캐고 하루 한번 주어지는 식사라고는 콩찌꺼기가 전부였던 곳. 그 곳에서 주인공들을 비롯한 많은 조선인이 각자의 방식으로 하루를 버틴다.
한편 전쟁이 막바지로 치닫자 OSS 소속 광복군 무영(송중기)은 독립운동의 주요인사 구출 작전을 지시 받고 군함도에 잠입한다. 이후 패색이 짙어지자 일본은 만행을 은폐하기 위해 조선인을 갱도에 가둔 채 폭파하려고 하고, 이를 눈치 챈 무영은 주인공들을 비롯한 조선인 모두와 군함도를 탈출하기로 결심한다.
영화는 각기 다른 이유로 끌려온 사람들이 각자의 방식으로 살아남는 과정을 그린다. 가족에게, 고향으로 살아서 돌아가고자 하는 마음은 같았던 그들의 탈출기를 통해 우리의 아팠던 역사를 돌이켜보게 한다.
7월 개봉
[정리 테크M 신다혜 인턴기자 (dhshin131@mtn.co.kr)]
<본 기사는 테크M 제51호(2017년 7월) 기사입니다>
-
'전자정부 名家' LG CNS, 1200억 '행복e음' 사업 수주로 자존심 회복할까공공 소프트웨어(SW) 사업의 강자 LG CNS가 올해 공공시장 첫 '대어'로 꼽히는 보건복지부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e음) 구축 사업에 출사표를 던졌다.17일 업계에 따르면 LG CNS는 이날 행복e음 사업 재입찰에 제안서를 제출했다.행복e음 사업은 지난 2009년 복지부가 각종 사회복지 급여 및 서비스 지원 대상자의 자격과 이력에 관한 정보를 통합 관리하기 위해 구축한 시스템을 현대화 하는 사업이다. 올해부터 3년간 약 1220억원이 투입된다.이 사업은 지난 3일 첫 입찰 공고를 마감했으나 무2020-03-17 16:54:47테크M 남도영 기자
-
네이버 vs 카카오, 포털-메신저 이은 3라운드... 링은 '콘텐츠'#수천억 자금으로 뭘 만들까#넷플릭스 잡을 수 있을까#톡TV-네이버TV 경쟁 볼만할 듯국내 대표 인터넷 맞수 기업 네이버와 카카오의 세번재 경쟁 무대 막이 올랐다. 포털과 메신저 플랫폼에서 치열하게 경쟁해온 두 기업의 3라운드 링은 '콘텐츠'다. 이미 양사는 콘텐츠 자회사에 수천억원의 자금을 쌓아놨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콘텐츠 양산에 돌입한다. 콘텐츠 주도권 경쟁의 전초전은 이미 시작됐다.◆실탄 마련한 카카오M, 직접 콘텐츠 제작 개시카카오는 지난 16일 콘텐츠 자회사 카카오M이 3자 배정 유상증자2020-03-17 15:53:45테크M 허준 기자
-
[템 사이트] 게임 하면 유니티! 2020년 기대되는 유니티 기반 게임은?연일 쏟아지는 신작 소식이 게이머들을 설레게 하고 있습니다. 남다른 스케일을 자랑하는 게임업체들의 대형 신작은 물론 독특한 게임성을 내세운 게임까지, 게이머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만한 다양한 신작게임들이 많습니다.오늘은 특히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한 신작 게임들을 엄선해서 소개할까 합니다. 유니티는 이미 전세계 수백만명의 게임 개발자들이 사용하는 유명한 게임엔진입니다. 최신 버전의 엔진 '유니티 2019.3' 업데이트를 통해 260가지가 넘는 개선사항과 신규 기능이 포함돼 진일보한 고성능 그래픽과 최적화 기2020-03-17 15:30:39테크M 허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