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M
TECH M
[테크&가젯] 타자기 닮은 키보드, 콘크리트 스피커
Unusual
‘페나’는 오래된 구형 타자기를 닮은 블루투스 키보드다. 마치 2벌식 타자기를 보는 듯한 디자인을 그대로 옮겨온 것. 모양만 비슷한 게 아니라 타건감도 타자기를 그대로 재현한 키캡을 써서 실제 타자기를 치는 듯한 느낌을 만끽할 수 있다. 스위치 종류도 3종 가운데 고를 수 있도록 하는 등 취향에 맞는 선택도 가능하다.
예를 들어 압력 50g짜리 키 스위치를 고르면 실제 타자기 같은 느낌을, 45g짜리는 잡음을 최대한 억제한 키감을 택할 수 있는 식이다.
이렇게 타자기 디자인이나 키감을 그대로 옮겨왔지만 요즘 필요한 기능도 잊지 않았다. FN이나 PgUp 등 타자기에 없지만 키보드에는 있는 키는 그대로다.
또 타자기처럼 줄바꿈을 할 수 있는 슬라이더도 있지만 실제 슬라이더바가 아니라 매크로바라고 불리는 기록 모드 선택에 쓰인다. 바를 올리면 실제 타이핑을 한 내용을 기록하고 다시 바를 아래쪽으로 내리면 이를 붙여 넣기를 할 수 있게 해주는 것.
그 밖에 실제 타자기에선 종이를 끼우던 자리에는 상단 스탠드를 배치했다. 이곳에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세워놓을 수 있다. 스탠드 각도는 105도다.
이 제품은 iOS와 안드로이드, 윈도 등 여러 운영체제를 지원하며 블루투스 기기는 5대까지 멀티 페어링 할 수 있다. 전원은 AA 건전지 2개만 끼우면 반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마스터앤다이내믹’이 개발한 ‘MA770’은 스피커다. 물론 재료가 평범하지는 않다. 콘크리트 재질을 이용해 만든 탓에 무게가 16㎏에 달한다. 내부에는 티타늄 트위터 1.5인치짜리와 4인치 우퍼를 담았다.
물론 콘크리트 자체가 음향 특성이 좋은 축에 들어가는 재료는 아닐 수 있다. 내부에서 발생하는 소리 반사를 억제하는 방법이나 어떻게 흡수하는지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다. 제조사 측 설명에 따르면, 자체 합성기술 등을 적용해 음질이 좋다는 설명이 담겨 있다.
콘크리트라는 독특하지만 다소 오래된 구식 재료를 썼다는 느낌이 있다. 하지만 요즘 스피커에서 원할 만한 기능성은 모두 갖췄다.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무선 연동 방식을 모두 지원하는 건 물론 미니 광입력 단자와 3.5mm 스테레오 미니 단자 등을 곁들여 유무선 연결 모두 가능하다.
구글 크롬캐스트 기능도 지원하기 때문에 스포티파이나 사운드클라우드 등 크롬캐스트 지원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 가운데 하나다.
Point
페나와 비슷한 제품은 이미 중국 업체를 통해 판매되는 것도 상당하다. 이런 오래된 레트로 스타일은 사실 일회성이라기보다는 늘 회귀본능을 자극하는 대상이라고 할 수 있다. 마치 스팀펑크 스타일이 주기적으로 유행을 타는 것과도 비슷하다고 할 수 있다.
아날로그 제품과 IT를 접목하거나 혹은 아예 아날로그 스타일로 IT 제품을 만드는 것 모두 비슷한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다. 이런 디자인이 감성을 자극한다는 점 외에도 특이하면서도 친근감의 다른 표현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본 기사는 테크M 제50호(2017년 6월) 기사입니다>
-
'전자정부 名家' LG CNS, 1200억 '행복e음' 사업 수주로 자존심 회복할까공공 소프트웨어(SW) 사업의 강자 LG CNS가 올해 공공시장 첫 '대어'로 꼽히는 보건복지부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e음) 구축 사업에 출사표를 던졌다.17일 업계에 따르면 LG CNS는 이날 행복e음 사업 재입찰에 제안서를 제출했다.행복e음 사업은 지난 2009년 복지부가 각종 사회복지 급여 및 서비스 지원 대상자의 자격과 이력에 관한 정보를 통합 관리하기 위해 구축한 시스템을 현대화 하는 사업이다. 올해부터 3년간 약 1220억원이 투입된다.이 사업은 지난 3일 첫 입찰 공고를 마감했으나 무2020-03-17 16:54:47테크M 남도영 기자
-
네이버 vs 카카오, 포털-메신저 이은 3라운드... 링은 '콘텐츠'#수천억 자금으로 뭘 만들까#넷플릭스 잡을 수 있을까#톡TV-네이버TV 경쟁 볼만할 듯국내 대표 인터넷 맞수 기업 네이버와 카카오의 세번재 경쟁 무대 막이 올랐다. 포털과 메신저 플랫폼에서 치열하게 경쟁해온 두 기업의 3라운드 링은 '콘텐츠'다. 이미 양사는 콘텐츠 자회사에 수천억원의 자금을 쌓아놨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콘텐츠 양산에 돌입한다. 콘텐츠 주도권 경쟁의 전초전은 이미 시작됐다.◆실탄 마련한 카카오M, 직접 콘텐츠 제작 개시카카오는 지난 16일 콘텐츠 자회사 카카오M이 3자 배정 유상증자2020-03-17 15:53:45테크M 허준 기자
-
[템 사이트] 게임 하면 유니티! 2020년 기대되는 유니티 기반 게임은?연일 쏟아지는 신작 소식이 게이머들을 설레게 하고 있습니다. 남다른 스케일을 자랑하는 게임업체들의 대형 신작은 물론 독특한 게임성을 내세운 게임까지, 게이머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만한 다양한 신작게임들이 많습니다.오늘은 특히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한 신작 게임들을 엄선해서 소개할까 합니다. 유니티는 이미 전세계 수백만명의 게임 개발자들이 사용하는 유명한 게임엔진입니다. 최신 버전의 엔진 '유니티 2019.3' 업데이트를 통해 260가지가 넘는 개선사항과 신규 기능이 포함돼 진일보한 고성능 그래픽과 최적화 기2020-03-17 15:30:39테크M 허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