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인공지능이 말을 걸기 시작했다…테크M 5월호 발간

2017-04-28마송은 기자

 

최근 인공지능 기반의 음성인식 비서 서비스와 기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 금융과 유통 기업을 중심으로 챗봇이 인공지능의 현실적인 활용 방안으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테크엠(TECH M) 5월호는 인공지능 비서 서비스 트렌드와 발전 방안을 짚었다. 아마존 '에코', 구글 '구글 홈', SK텔레콤 '누구' 등 국내외 인공지능 스피커를 비교 분석하고,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인공지능 스피커 선택 기준을 제시했다. 

테크M 5월호는 또 기업을 위한 클라우드 기술 활용법과 클라우드 서비스 확산 방안을 제시했다. 클라우드 서비스는 최근 많은 기업이 관심을 가진 분야지만, 도입을 위한 첫 단추를 어떻게 꿸지 고민하는 기업이 많은 것도 사실이다. 이와 함께 국내외 기업들의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소개하고, 후회 없는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을 위한 제언을 실었다.

테크M이 독점으로 게재하는 MIT테크놀로지리뷰에서는 ‘트럼프 당선이 보여준 직업 위기의 경고등’이라는 주제로 인공지능의 발전과 일자리에 관한 문제를 다뤘다.

이와 함께 최근 출범한 인터넷전문은행의 현재와 앞날을 분석하고, 치열해지고 있는 국내 모바일 간편결제 시장, 국내 기업들의 인공지능 적용 트렌드 변화를 취재했다.

또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려는 한글과컴퓨터의 이원필 대표와 카풀앱 스타트업 풀러스의 김태호 대표를 만났다.

테크M 5월호는 전국 서점과 인터넷에서 구매할 수 있다.

[테크M=마송은 기자(running@techm.kr)]

(주)테크엠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길 27, 10층 (역삼동, 비젼타워)대표이사.발행인 : 김현기편집인 : 허준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김현기청소년보호책임자 : 허준
사업자등록번호 : 553-81-01725대표전화 : 070-4513-1460보도자료 및 제보 : press@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