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와이즈넛, 지능정보 기반 채팅상담 자동화 서비스 개발

2016-12-28강진규 기자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고객의 소리(VOC) 빅데이터를 활용한 지능정보기술 기반 채팅 상담 자동화 시범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28일 밝혔다.

와이즈넛은 채팅 상담 자동화 서비스가 전체 상담 및 문의의 66%를 차지하는 단순 문의에 우선 대응해 상담사가 보다 전문적인 문의에 집중하도록 해 업무 효율을 개선시킨다고 설명했다. 또 웹, 모바일, 태블릿 등 다양한 채널로 24시간 자동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 서비스는 와이즈넛이 주관사를 맡고 한글과컴퓨터, 오제이월드가 참여해 구성된 컨소시엄이 개발했다. 와이즈넛은 딥러닝 및 언어처리기술을 반영한 서비스 개발에 총괄을 담당했다. 와이즈넛은 채팅상담 자동화 서비스에 와이즈넛의 지능형 자동응대솔루션 와이즈봇 기반 기술을 적용했다.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는 “최근 챗봇에 대한 산업의 관심이 점차 전문화되면서 채팅상담 자동화 도입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며 “와이즈넛은 성능 개선을 거쳐 금융권을 중심으로 기업 및 공공분야 컨택센터에 채팅 상담 자동화 서비스를 확대 공급해나가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테크M = 강진규 기자(viper@techm.kr)]

(주)테크엠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길 27, 10층 (역삼동, 비젼타워)대표이사.발행인 : 김현기편집인 : 허준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김현기청소년보호책임자 : 허준
사업자등록번호 : 553-81-01725대표전화 : 070-4513-1460보도자료 및 제보 : press@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