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삼성전자 사내벤처 출신 망고슬래브 'CES 2017 최고혁신상' 수상

2016-11-11강진규 기자
스타트업 망고슬래브(대표 정용수)는 창업 5개월 만에 글로벌 전자제품 전시회 'CES(The International Consumer Electronics Show) 2017'에서 최고혁신상(Best of Innovation Awards)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망고슬래브는 PC와 모바일 기기에서 작성한 아이디어를 점착식 메모로 출력해주는 인쇄기기와 관련 서비스로 CES 최고혁신상을 수상했다. 제품명 '네모닉(nemonic)'은 ‘기억을 돕는 연상기호’의 뜻과 ‘메모 용지 형상’에서 착안해 만들었다.

이 제품은 PC와 모바일 기기로부터의 5초 이내 빠른 출력 속도와 점착식 메모의 편의성까지 갖추고 있다. 망고슬래브는 이 제품이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아이디어를 출력하고 공유하는 데에 최적화 된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2017 CES 최고혁신상을 수상한 망고슬래브의 제품 네모닉(nemonic)
(2017 CES 최고혁신상을 수상한 망고슬래브의 제품 네모닉(nemonic))




CES 최고혁신상은 기술, 디자인, 소비자 가치 등을 미국가전협회에서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28개 부문(컴퓨터 주변기기, 홈 어플라이언스, 웨어러블 테크놀로지 등)에서 ‘CES 혁신상’을 선정한 후 이 제품들 가운데 부문별 최고 제품에 수여하는 상이다.

정용수 망고슬래브 대표는 “머리 속의 아이디어를 바로 데이터화 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하고 궁극적으로는 개인의 창의적인 사고를 끊임없이 발전시켜 삶의 혁신을 이루는 데 기여하는 기업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망고슬래브는 삼성전자의 사내 벤처 프로그램인 C랩(C-Lab)을 통해 올 6월에 스핀오프(spin-off) 창업한 기업으로, 유망 스타트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삼성전자 등에서 경영 기술 컨설팅 등 지원을 받고 있다.

[테크M = 강진규 기자(viper@techm.k)]

(주)테크엠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길 27, 10층 (역삼동, 비젼타워)대표이사.발행인 : 김현기편집인 : 허준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김현기청소년보호책임자 : 허준
사업자등록번호 : 553-81-01725대표전화 : 070-4513-1460보도자료 및 제보 : press@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