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SW공학센터 홈페이지, SW공학 포털로 재편

2016-11-09강진규 기자
지난 1일 사라진 소프트웨어(SW)공학센터의 홈페이지가 SW공학 정보제공 사이트로 개편될 예정이다.

9일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관계자는 “SW공학센터 사이트는 조만간 SW공학포털로 바꾸는 것을 준비하고 있다”며 “SW공학센터는 (NIPA 본원에) 통합됐지만 사업과 업무를 그대로 하고 있는 만큼 사이트는 계속 유지될 것”이라고 말했다.

SW공학센터는 지식경제부가 대한민국의 SW 생산성과 품질 혁신을 선도하고 SW공학의 허브 역할을 담당하게 한다며 2009년 8월 설립해 그해 11월 개소했다.

당시 정부는 SW 개발 규모가 대형, 복잡화돼 개발비 절감과 신뢰성 확보가 SW산업 경쟁력 제고의 필수요소로 부각되고 있으나 한국에서는 낮은 투자규모, 비공학적 SW 개발관행 등으로 인해 SW품질관리가 취약하다고 설명했다. 이에 SW의 생산성과 신뢰성을 제고하고 기업 수요에 부응해 SW공학기술 확산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센터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최근 미래창조과학부와 NIPA는 SW업무의 시너지 창출을 목적으로 SW공학센터를 통합하기로 했다. 그리고 지난 1일 NIPA는 조직개편을 단행하고 본원(SW진흥단)과 부설(SW공학센터)로 분산된 SW산업진흥업무를 본원 내 ‘SW산업진흥본부’로 통합했다.



SW공학센터 홈페이지 모습
(SW공학센터 홈페이지 모습)




SW공학센터는 2010년부터 독립적인 홈페이지(www.sw-eng.kr)를 구축하고 주요 사업 소개와 SW공학 정보, 보고서 등을 제공했다. 또 유튜브,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을 활용해 SW공학 관련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SW공학센터가 사라지면서 홈페이지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도 폐쇄할 것이라는 전망이 있었다. 그러나 NIPA는 사이트를 SW공학포털로 개편해 운영하기로 한 것이다.

사이트 개편은 이 달 중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SNS 계정도 이름을 바꿔 당분간 계속 운영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SW업체들과 관련 전문가 등은 SW공학 사이트를 통해 계속 SW공학 관련 정보와 사업 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테크M = 강진규 기자(viper@techm.kr)]

(주)테크엠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길 27, 10층 (역삼동, 비젼타워)대표이사.발행인 : 김현기편집인 : 허준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김현기청소년보호책임자 : 허준
사업자등록번호 : 553-81-01725대표전화 : 070-4513-1460보도자료 및 제보 : press@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