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이노그리드-와이즈넛, 클라우드 기반 AI·빅데이터 사업 제휴

2016-10-10강진규 기자
조호견 이노그리드 대표(왼쪽)과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가 10일 서울 강남 이노그리드에서 업무제휴식을 맺은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조호견 이노그리드 대표(왼쪽)과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가 10일 서울 강남 이노그리드에서 업무제휴식을 맺은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클라우드 컴퓨팅 기업 이노그리드(대표 조호견)는 와이즈넛((대표 강용성)과 공동기술 개발 및 전략적 사업제휴를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이노그리드는 이번 제휴가 국산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과 국산 인공지능 기반 빅데이터 검색, 분석, 수집 기술을 융합해 공공 및 기업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노그리드는 최근 클라우드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노그리드는 앞서 7월 클라우드 서비스형 인프라(laaS) 클라우드잇 기술을 고도화시키기 위해 최신 도커 기술을 적용한 ‘클라우드잇 컨테이너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도커는 오픈소스 가상화 기술인 컨테이너(Container)를 기반해 애플리케이션을 자동 배포해주는 기술이다.

이노그리드는 기업 환경에 최적화 된 국산 어플라이언스도 준비 중이며, 하반기 클라우드데이터센터(CDC)와 클라우드 보안 인증도 준비하고 있다.

이노그리드는 이렇게 구축된 국산 클라우드 생태계와 와이즈넛의 언어처리기술, 데이터마이닝기술, 대용량 병렬수집기술 등을 결합할 방침이다.

조호견 이노그리드 대표는 “지속적인 국산 IaaS 기반의 클라우드 생태계 확대를 위해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분야 업계 1위 기업인 와이즈넛과 함께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양사가 힘을 모아 협력사들과 함께 공공시장은 물론 글로벌시장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테크M = 강진규 기자(viper@techm.kr)]

(주)테크엠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길 27, 10층 (역삼동, 비젼타워)대표이사.발행인 : 김현기편집인 : 허준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김현기청소년보호책임자 : 허준
사업자등록번호 : 553-81-01725대표전화 : 070-4513-1460보도자료 및 제보 : press@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