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뤼이드, 이러닝 에듀테크 창업 비즈모델 공모전 대상 수상

2016-09-22강진규 기자
에듀테크 기업 뤼이드는 ‘2016년 이러닝 에듀테크 창업 비즈모델 공모전’에서 대상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에듀테크 공모전은 산업통상자원부와 교육부, 강원도교육청이 21일부터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2016 이러닝 코리아’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장영준 뤼이드 대표(가운데)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6 이러닝 코리아’에서 ‘2016년 이러닝 에듀테크 창업 비즈모델 공모전’ 대상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장영준 뤼이드 대표(가운데)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6 이러닝 코리아’에서 ‘2016년 이러닝 에듀테크 창업 비즈모델 공모전’ 대상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뤼이드는 독자적인 알고리듬을 기반으로 ‘어댑티브 러닝 플랫폼(Adaptive Learning Platform)’을 개발하고 토익 일대일 학습 어플리케이션 ‘산타토익’을 출시한 에듀테크 스타트업이다. 국내 머신러닝 분야의 권위자인 KAIST 서창호 교수, 이강욱 박사 연구팀과 공동 연구 협약을 체결하고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높은 정답, 오답 예측 정확도와 선택보기 예측 정확도를 높이는 것이 가능했다는 것이 뤼이드 관계자의 설명이다.

장영준 뤼이드 대표는 “교육 분야에서 인공지능의 역량이 인간보다 훨씬 뛰어날 수 있다”며 “앞으로 객관식 시험 시장에서는 90% 이상을 인공지능이 대체하게 될 것이며 오히려 인간보다 사용자 개개인에게 훨씬 효율적이면서도 따뜻하게 다가갈 수 있다는 것을 뤼이드가 증명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테크M = 강진규 기자(viper@techm.kr)]

(주)테크엠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길 27, 10층 (역삼동, 비젼타워)대표이사.발행인 : 김현기편집인 : 허준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김현기청소년보호책임자 : 허준
사업자등록번호 : 553-81-01725대표전화 : 070-4513-1460보도자료 및 제보 : press@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