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뤼이드, '네오플라이차이나 창업경진대회‘ 우승

2016-08-23강진규 기자

에듀테크 스타트업 뤼이드(대표 장영준)는 중국 상하이에서 중국 진출 인큐베이팅 사업을 하고 있는 네오플라이차이나와 한동대학교가 주최한 '네오플라이차이나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승했다고 23일 밝혔다.

19일 중국 상하이 푸단소프트웨어파크에서 열린 이번 행사 데모데이에는 국내 스타트업 5개 사와 한중 청년 대학생으로 구성된 5개의 연합 창업팀이 참가했다. 심사위원으로는 중국 투자기업 23씨드(23Seed) 대니얼 스 대표, 다스뱅크 케빈 런 공동창업자와 신동원 네오플라이차이나 대표가 참여했다.
 

장순흥 한동대학교 총장(왼쪽)이 지난 19일 중국 상하이 푸단소프트웨어파크에서 열린 네오플라이차이나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승한 장영준 뤼이드 대표에게 시상하고 있다.


기술 기반 교육 스타트업으로 출전한 뤼이드는 오답 데이터 분석을 통한 인공지능 기반의 머신러닝 알고리즘 개발과 어댑티브 러닝 솔루션을 제안해 우승했다. 뤼이드는 중국의 객관식 시험 시장을 공략해 현재 개발 중인 인공지능 어학시험 학습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을 갖고 있다.

장영준 뤼이드 대표는 “이번 네오플라이차이나 데모데이를 통해 2016년에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겠다는 단기적 목표를 달성했다”며 “특히 뤼이드가 공략할 중국시장을 가장 잘 이해하고 있는 중국 현지 투자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점에서 많은 동기부여가 됐다”고 말했다.

[테크M = 강진규 기자(viper@techm.kr)]

 

(주)테크엠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길 27, 10층 (역삼동, 비젼타워)대표이사.발행인 : 김현기편집인 : 허준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김현기청소년보호책임자 : 허준
사업자등록번호 : 553-81-01725대표전화 : 070-4513-1460보도자료 및 제보 : press@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