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M
×
TECH M
레페리, 중국 뷰티 '왕훙' 키운다
2016-08-03최현숙 기자

중국인 뷰티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젝트 '워더메이쫭꾸에이미' 참가자들이 단상에 서서 제작발표회를 진행중이다. |
한국 뷰티 MCN 레페리 뷰티 엔터테인먼트(대표 최인석)가 중국 동영상 플랫폼 '텐센트비디오'와 함께 중국인 뷰티 크리에이터 100명 육성에 나섰다.
레페리는 지난 1일 중국 상하이에서 텐센트비디오, 이니스프리와 함께 뷰티 크리에이터를 키우는 프로젝트 ‘워더메이?꾸에이미’의 제작발표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워더메이?꾸에이미는 중국 전역에서 선발한 예비 뷰티 크리에이터 100명을 모아 10일간 합숙훈련을 하고 동영상 플랫폼에 데뷔시키는 프로젝트다. 한국에서 200명 넘는 뷰티 크리에이터를 육성해온 레페리가 운영과 교육을 맡고, 뷰티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프로그램 후원을, 텐센트비디오는 합숙 과정을 방송 콘텐츠로 제작해 방영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의 교육 멘토이자 심사위원인 최인석 레페리 대표는 "현재 중국 소비자를 움직이는 큰손은 유명 연예인이 아니라 인터넷 파워블로거를 뜻하는 ‘왕훙(網紅)'"이라며 "한국에서 축적한 크리에이터 양성 노하우를 통해 뷰티 왕훙을 배출하고 영향력을 아시아 시장으로 확대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합숙훈련은 오는 10일까지 상하이에서 이뤄지며, 9월 1일 텐센트비디오 패션&스타일 채널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테크M = 최현숙 기자 (coffeet@techm.kr)]
-
'전자정부 名家' LG CNS, 1200억 '행복e음' 사업 수주로 자존심 회복할까공공 소프트웨어(SW) 사업의 강자 LG CNS가 올해 공공시장 첫 '대어'로 꼽히는 보건복지부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e음) 구축 사업에 출사표를 던졌다.17일 업계에 따르면 LG CNS는 이날 행복e음 사업 재입찰에 제안서를 제출했다.행복e음 사업은 지난 2009년 복지부가 각종 사회복지 급여 및 서비스 지원 대상자의 자격과 이력에 관한 정보를 통합 관리하기 위해 구축한 시스템을 현대화 하는 사업이다. 올해부터 3년간 약 1220억원이 투입된다.이 사업은 지난 3일 첫 입찰 공고를 마감했으나 무2020-03-17 16:54:47테크M 남도영 기자
-
네이버 vs 카카오, 포털-메신저 이은 3라운드... 링은 '콘텐츠'#수천억 자금으로 뭘 만들까#넷플릭스 잡을 수 있을까#톡TV-네이버TV 경쟁 볼만할 듯국내 대표 인터넷 맞수 기업 네이버와 카카오의 세번재 경쟁 무대 막이 올랐다. 포털과 메신저 플랫폼에서 치열하게 경쟁해온 두 기업의 3라운드 링은 '콘텐츠'다. 이미 양사는 콘텐츠 자회사에 수천억원의 자금을 쌓아놨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콘텐츠 양산에 돌입한다. 콘텐츠 주도권 경쟁의 전초전은 이미 시작됐다.◆실탄 마련한 카카오M, 직접 콘텐츠 제작 개시카카오는 지난 16일 콘텐츠 자회사 카카오M이 3자 배정 유상증자2020-03-17 15:53:45테크M 허준 기자
-
[템 사이트] 게임 하면 유니티! 2020년 기대되는 유니티 기반 게임은?연일 쏟아지는 신작 소식이 게이머들을 설레게 하고 있습니다. 남다른 스케일을 자랑하는 게임업체들의 대형 신작은 물론 독특한 게임성을 내세운 게임까지, 게이머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만한 다양한 신작게임들이 많습니다.오늘은 특히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한 신작 게임들을 엄선해서 소개할까 합니다. 유니티는 이미 전세계 수백만명의 게임 개발자들이 사용하는 유명한 게임엔진입니다. 최신 버전의 엔진 '유니티 2019.3' 업데이트를 통해 260가지가 넘는 개선사항과 신규 기능이 포함돼 진일보한 고성능 그래픽과 최적화 기2020-03-17 15:30:39테크M 허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