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M
TECH M
[테크&가젯] 손목에 찬 서브우퍼·이어폰 삼킨 선글라스
(The Basslet www.kickstarter.com 미정) |
바슬렛은 언뜻 보면 스마트워치처럼 생겼다. 손목시계 형태를 취하고 있지만, 이 제품의 실제 역할은 서브우퍼다. 서브우퍼는 한마디로 말하자면 저음 재생 전용 스피커다.
서브우퍼가 맡는 영역은 일반 6인치 이하 스피커에선 재생할 수 없는 100㎐ 이하 초저음이다. 집에서 감상하는 오디오에선 서브우퍼를 즐길 수 있지만 그동안 걸어 다니면서 서브우퍼를 이용할 수는 없었다.
버슬렛은 손목시계처럼 착용을 하면 이런 서브우퍼의 저음을 체험할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다.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앱을 이용해 저음을 재생하는 것이 아니다. 앱은 전혀 필요하지 않다고 한다. 덕분에 스마트폰은 물론이고 오래된 카세트플레이어 같은 것까지 연결해서 저음을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은 본체와 이어폰잭 사이에 무선으로 신호를 전송할 수 있는 전용 장치를 제공한다. 커버하는 영역은 10∼250㎐ 중저음이다.
(ZUNGLE www.kickstarter.com 미정) |
이번엔 선글라스다. 정글은 골전도 기술을 곁들인 스피커 겸용 선글라스다. 골전도 기술은 음파를 이용해 두개골로 전도해 직접 전달을 해주는 걸 말한다. 보통 우리가 소리를 들으려면 고막을 통해 소리를 전달한다. 하지만 이 제품은 진동으로 전달한다는 것이다.
당연히 가장 큰 장점 가운데 하나는 정글을 쓴 사람만 음악을 듣게 되며 주위에는 들리지 않는 것이다. 이어폰을 낄 필요 없이 주위에도 방해되지 않으면서 쾌적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 얘기다.
이 제품의 또 다른 장점은 요즘 이어폰을 끼고 크게 음악을 듣고 다니다가 자칫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간혹 있지만 그럴 염려가 없다는 것. 이어폰처럼 외부 소음을 아예 막는 게 아니어서 주위 상황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정글은 블루투스를 이용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같은 모바일 기기와 무선 연동한다. 그 밖에 마이크를 내장해 통화도 할 수 있다고 한다.
[Point]
바슬렛이나 정글 같은 제품은 이미 도래한 모바일 시대가 기존에 ‘걸어 다니고 있지 않던 것’을 모바일 환경으로 끌어오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예가 아닐까 싶다. 당연히 집안에 있어야 할 서브우퍼를 손목시계로 굳이 옮기려는 건 그만큼 모바일 환경에서의 소비나 수요가 늘어났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정글의 경우에는 골전도 기술을 이용한다. 이어폰은 스마트폰 시대의 필수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만 이로 인해 자칫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다.
외부 소음과 단절된 환경으로 인한 사고 위험성을 줄일 수 있게 해주는 것. 또 선글라스처럼 기술과는 전혀 관계가 없었던 사물의 역할이 바뀔 수 있다는 점을 보여준다는 것도 재미있다. 기존에 있던 기술과는 전혀 상관이 없는 상품에도 정글처럼 기술을 접목하려는 시도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본 기사는 테크M 제40호(2016년8월) 기사입니다>
-
'전자정부 名家' LG CNS, 1200억 '행복e음' 사업 수주로 자존심 회복할까공공 소프트웨어(SW) 사업의 강자 LG CNS가 올해 공공시장 첫 '대어'로 꼽히는 보건복지부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e음) 구축 사업에 출사표를 던졌다.17일 업계에 따르면 LG CNS는 이날 행복e음 사업 재입찰에 제안서를 제출했다.행복e음 사업은 지난 2009년 복지부가 각종 사회복지 급여 및 서비스 지원 대상자의 자격과 이력에 관한 정보를 통합 관리하기 위해 구축한 시스템을 현대화 하는 사업이다. 올해부터 3년간 약 1220억원이 투입된다.이 사업은 지난 3일 첫 입찰 공고를 마감했으나 무2020-03-17 16:54:47테크M 남도영 기자
-
네이버 vs 카카오, 포털-메신저 이은 3라운드... 링은 '콘텐츠'#수천억 자금으로 뭘 만들까#넷플릭스 잡을 수 있을까#톡TV-네이버TV 경쟁 볼만할 듯국내 대표 인터넷 맞수 기업 네이버와 카카오의 세번재 경쟁 무대 막이 올랐다. 포털과 메신저 플랫폼에서 치열하게 경쟁해온 두 기업의 3라운드 링은 '콘텐츠'다. 이미 양사는 콘텐츠 자회사에 수천억원의 자금을 쌓아놨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콘텐츠 양산에 돌입한다. 콘텐츠 주도권 경쟁의 전초전은 이미 시작됐다.◆실탄 마련한 카카오M, 직접 콘텐츠 제작 개시카카오는 지난 16일 콘텐츠 자회사 카카오M이 3자 배정 유상증자2020-03-17 15:53:45테크M 허준 기자
-
[템 사이트] 게임 하면 유니티! 2020년 기대되는 유니티 기반 게임은?연일 쏟아지는 신작 소식이 게이머들을 설레게 하고 있습니다. 남다른 스케일을 자랑하는 게임업체들의 대형 신작은 물론 독특한 게임성을 내세운 게임까지, 게이머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만한 다양한 신작게임들이 많습니다.오늘은 특히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한 신작 게임들을 엄선해서 소개할까 합니다. 유니티는 이미 전세계 수백만명의 게임 개발자들이 사용하는 유명한 게임엔진입니다. 최신 버전의 엔진 '유니티 2019.3' 업데이트를 통해 260가지가 넘는 개선사항과 신규 기능이 포함돼 진일보한 고성능 그래픽과 최적화 기2020-03-17 15:30:39테크M 허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