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테크M 7월호, 특허전쟁 승리 위한 기업 전략 제시

2016-06-27도강호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테크M = 도강호 기자] 화웨이의 삼성전자 제소, 베이징시의 아이폰6 판매 중단 명령, NHN엔터테인먼트와 카카오의 분쟁.

굵직한 특허 분쟁이 끝도 없이 터지고 있다. 정보통신기술(ICT)이 산업을 가리지 않고 융합하면서 다양한 기술이 개발되고 새로운 시장이 개척되고 있다. 그만큼 새로운 시장의 주도권을 쥐려는 기업들의 특허 경쟁도 가속되고 있다.

미래를 여는 기술플랫폼 '테크엠(테크M)' 7월호는 특허 전쟁 시대의 기업 특허와 특허 전략에 대해 살펴봤다.

수는 많지만 내실 있는 특허가 부족한 국내 현실과 원인을 짚어보는 한편, 스타트업을 위한 특허 전략에 대해서도 알아봤다.

또 최근 가장 떠오르는 시장이지만 위험성도 큰 중국에서의 특허 전략도 다루고 있다. 이밖에도 특허로 읽는 기술 트렌드, 특허와 화제의 인물, 숫자로 본 특허의 세계 등 특허와 관련된 다양한 읽을거리를 담았다.

테크M이 독점 게재하는 MIT테크놀로지리뷰에서는 기후변화에 대해 다루고 있다.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함께 세계 주요 기업들이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방법 등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전달한다.

테크M 초대석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이영수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으로부터 우리 제조업의 현주소 진단과 제조업을 혁신하기 위한 방안을 들었다.

또 드론의 격투 현장, 인간과 인공지능의 협력 사례, 인스턴트 앱을 통해 살펴보는 구글의 전략, 인공지능 자연어 처리기술 현황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다.

테크M 7월호는 전국 서점과 인터넷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구독문의 02-2077-6227)

[머니투데이방송 테크M = 도강호 기자 (gangdogi@mtn.co.kr)]

(주)테크엠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길 27, 10층 (역삼동, 비젼타워)대표이사.발행인 : 김현기편집인 : 허준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김현기청소년보호책임자 : 허준
사업자등록번호 : 553-81-01725대표전화 : 070-4513-1460보도자료 및 제보 : press@techm.kr